커플 가리는 망붕 유재석을 매주 주책바가지로 만드는 조합! 김종국X송지효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커플 가리는 망붕 유재석을 매주 주책바가지로 만드는 조합! 김종국X송지효

송지효와 김종국 어머니가 우연히 만난 사연은?

라효진 BY 라효진 2022.04.24
프로망붕러 유재석을 주책바가지로 만드는 조합이 있습니다. '꾹멍' 커플이라고 불리는 김종국과 송지효인데요. SBS 대표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원년 멤버인 김종국과 송지효는 12년째 우정을 이어오고 있어요. 두 사람의 케미는 이미 팬덤(?)이 형성되었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가끔 보이는 이들의 달달한(?) 모습에 유재석뿐만 아니라 시청자들도 설레는 반응을 보내고 있는데요. 두 사람은 한때 열애설이 돌기도 했지만, 누구보다 가족 같은 사이라고 합니다.
SBS 런닝맨

SBS 런닝맨

SBS 런닝맨

SBS 런닝맨

 
최근 김종국이 새롭게 MC를 맡은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송지효가 게스트로 지원 사격했습니다. MC들은 두 사람의 찰떡같은 티키타카에 "서로 이성적인 감정을 느낀 적이 없나"라는 질문을 던졌어요. 김종국은 “설렌 적은 없다. 진짜 가족 같다. 지효는 내가 성질이 나도 성질이 다 낼 수 있는 정도의 동생"이라고 답했습니다. 송지효도 역시 “오빠한테는 있는 얘기 없는 얘기 다 하고, 성질낸다"라고 공감했어요.
송지효인스타그램

송지효인스타그램

 
해당 프로그램에서 송지효는 김종국 어머니와도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습니다. 과거 해외 일정이 있던 그는 김종국과 우연히 같은 비행기를 타게 됐다고 해요. 정작 두 사람은 이 사실을 몰랐죠. 송지효는 “내 자리에 모니터가 안 나와서 자리를 옮겼는데, 옆자리에 오빠랑 어머니가 앉아계셨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어요. 그런데 하필이면 비행기가 문이 덜 닫혀 고장이 났다고 합니다. 송지효는 “비상 상황인데 오빠는 자고 있었고, 어머니는 놀라서 일어나 계셨다. 어른이니까 어머니를 챙기고 자리를 옮겼다”라고 잊을 수 없는 에피소드를 전했어요.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두 사람에게 〈런닝맨〉은 참 소중한 프로그램일 텐데요. 송지효는 〈런닝맨〉에 대해 "이제 내 삶의 일부다. 어떤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은 이제는 안 드는 것 같다. 번외로 생각해야 한다”라고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프로그램이 지금까지 쭉 사랑받는 예능이 된 이유에는 멤버들의 끈끈한 우정도 한몫했습니다. 지난 2016년 말 제작진 측이 김종국과 송지효에게 하차를 일방적으로 통보한 일이 있었어요. 개편이라는 명목으로 벌어진 황당한 상황에 멤버 전원이 소집했고, 결국 종영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한 달 뒤, SBS 측은 계획을 번복했어요. 기존 멤버 그대로 프로그램을 이어 나가기로 한 건데요. 위기를 이겨내고 장수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굳힌 〈런닝맨〉처럼 '꾹멍' 케미도 오래 오래 보고 싶습니다.
SBS 피디노트

SBS 피디노트

 

#스타친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