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비지랩은 요즘 가장 핫한 치킨 버거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태원에 문을 연 이곳은 예약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는 '유용욱 바베큐 연구소'의 세컨드 브랜드입니다. 햄버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방문해봐야 할 곳이에요. 가게에서 내세운 오리지널 치킨버거는 기본에 충실한 내슈빌 핫치킨 버거 스타일로 두툼한 '겉바속촉' 치킨 패티가 포인트입니다. 새콤한 적양배추 코울슬로를 넣어 느끼함을 잡았는데요. '바베큐 연구소'만의 베이컨이 추가된 베이컨 치킨버거는 최고 인기 메뉴입니다. 한동안은 하루 판매 수량을 제한적으로 운영한다고 하니 늦기 전에 꼭 방문해보세요. 치킨버거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겁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54
인스타그램 @ckbg.lab
도산공원 근처에 자리 잡은 '기가스'에서는 다소 접하기 힘든 지중해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미슐랭 3스타 출신 셰프가 운영하는 이곳은 지속가능한 미식을 추구합니다. 제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요리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직접 농장에서 재배한 재료들과 전국 각지에서 공수한 해산물은 인스타그램 계정으로도 공개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사용하는 재료에 대한 자부심이 가득한 곳입니다. 지중해 음식답게 신선한 해산물 요리는 물론, '무 가르파초' 등 콜드 요리와 '밤 초콜릿 무스' 같은 디저트 메뉴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건강하고 새로운 맛을 즐기고 싶을 땐, '기가스'를 방문 리스트에 꼭 추가해보세요.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7, 2층
인스타그램 @gigas_seoul
추운 겨울, 육즙 팡팡 터지는 딤섬과 따뜻한 우육면으로 몸을 녹여보는 건 어떨까요? 성수동 골목 사이에 위치한 아늑한 가게, '지우관'에서는 중식을 베이스로 한 대만 요리와 홍콩식 딤섬 요리를 선보여요. 한국인 입맛에 맞춰 재탄생한 메뉴들로 오향소스에 삼겹살을 부드럽게 조리한 덮밥 '루로우빤'과 소고기와 스지로 맛을 낸 얼큰한 '우육면', 다진 돼지고기와 새우살이 들어간 '트러플쇼마이' 딤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속이 꽉 찬 딤섬 한 입은 허한 마음까지 든든하게 해주는데요. 바 테이블로 되어있어 혼밥을 하거나 퇴근 후에 간단히 술 한잔하고 싶을 때 들리기에 딱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9길 16
인스타그램 @jiuguan_cuis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