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영♥정경호 - 9년째 연애 중
」
2013년 라디오 방송에서 1년째 교제 중인 여자친구의 존재를 넌지시 밝혔던 정경호. 알고 보니 그의 연인이 소녀시대 수영이라는 사실이 전해졌고, 두 사람은 즉시 열애 중임을 인정했습니다. 같은 교회 모임에서 처음 만나 여러 공통 분모들로 가까워졌다는 수영과 정경호는 어느덧 9년차 커플이 됐어요.
특히 두 사람은 공식석상에서 서로에 대한 언급을 피하지 않는 당당한 연애로도 유명한데요. 최근에는 방송에서 수영과 정경호의 영상통화 장면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tvN 〈슬기로운 산촌생활〉에서 동료 김대명과 치맥을 즐기던 정경호는 노을을 보고 "와 최수영 진짜 좋아하겠다"라고 했고, 마치 짠 것처럼 수영으로부터 전화가 걸려 왔어요. "어 자기야"라고 입을 뗀 정경호는 노을을 보며 수영을 생각했는데 바로 전화가 왔다며 반가워 했습니다.
#2. 현아♥던 - 6년째 연애 중
」
같은 소속사 선후배 사이인 현아와 던은 일도, 사랑도 함께 하는 6년차 커플입니다. 그래서인지 현존하는 국내 스타 커플 중 가장 많은 '투샷'을 볼 수 있는 이들이기도 하죠. 프로젝트 그룹 트리플H로 처음 한 무대에 올랐던 이들은 같이 만든 앨범을 발표하거나 예능 동반 출연으로 애정을 과시합니다.
두 사람은 올해 현아&던이란 이름으로 발표한 〈PING PONG〉으로 활동하고,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웹 예능 〈아임퐈인땡큐 앤유?〉로 커플 일상도 선보였습니다. 정말 알차게 일하고 사랑하는 이 커플의 팬이 많은 이유겠죠?
#3. 정호연♥이동휘 - 6년째 연애 중
」
처음 정호연과 이동휘의 열애 사실이 공개됐을 때, 대중을 놀라게 한 건 접점이 없을 것만 같던 두 사람의 만남이었습니다. tvN 〈응답하라 1988〉의 동룡이 역할을 통해 2015년 라이징 스타로 꼽히던 이동휘와 세계로 진출한 패션 모델 정호연이 커플이었다는 사실은 매우 신선했죠.
2021년은 이 커플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동휘가 MBC 〈놀면 뭐하니?〉의 MSG워너비 프로젝트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다면 모델에서 배우로 전업한 정호연은 데뷔작인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으로 대박을 쳤죠. 과연 이들은 내년에 어떤 모습을 보여 줄까요?
#4. 마동석♥예정화 - 5년째 연애 중
」
2016년 열애를 인정한 마동석과 예정화는 무려 17살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커플이 됐습니다. 당시 같은 소속사였던 두 사람은 운동을 좋아하고 잘 한다는 공통 분모를 갖고 있었죠. 공개 연애 시작 후 마동석은 특유의 강인하면서도 유머러스한 캐릭터를 강화하며 전 국민적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의 출연작 중 ‘천만 영화’가 3개나 되죠.
반면 예정화의 활동은 뜸했지만, 남자친구가 출연하는 영화 〈범죄도시〉, 〈원더풀 고스트〉 등에 특별출연을 하며 애정전선에 이상이 없음을 암시해 왔어요. 마동석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개설할 때부터 예정화의 계정 하나만 팔로우하고 있기도 했고요. 그럼에도 두 사람을 두고 여러 차례 결별설이 불거졌습니다. 이를 한 번에 종식한 건 최근 마블 영화 〈이터널스〉 월드 프리미어 현장에 함께 나타난 마동석과 예정화의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이 영화에 출연한 마동석은 안젤리나 졸리 등 동료들에게 예정화를 소개하기도 했어요.
#5. 남궁민♥진아름 - 6년째 연애 중
」
남궁민과 진아름은 2016년 초, 7개월 째 열애 중이라고 밝힌 후 6년째 잘 만나고 있는 커플입니다. 남궁민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라이트 마이 파이어〉를 촬영하며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각종 방송에서 연인 관련 질문을 받았을 때 피하지 않고 답하는 쿨한 모습을 보여주곤 합니다.
특히 남궁민은 2020 SBS 연예대상에서 〈스토브리그〉로 대상을 받은 후 수상소감에서 "아름이, 너무 고맙고 사랑합니다"라는 말을 남겼죠. 이를 들은 진아름은 감동의 눈물을 왈칵 쏟았다고 하네요.
#6. 신민아♥김우빈 - 7년째 연애 중
」
지오다노 광고 촬영 현장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신민아와 김우빈은 모델 출신 배우 커플 답게 훤칠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비교적 시작하는 단계에서 열애 사실이 공개됐지만, 두 사람은 결별설 없이 훈훈한 만남을 이어오고 있죠. 특히 김우빈이 비인두암 투병으로 활동을 중단했을 때도 신민아는 남자친구의 곁을 지켰습니다.
방송 등지에서 연인에 대한 말을 하지는 않지만, 김우빈은 최근 신민아가 출연한 tvN 〈갯마을 차차차〉 시청을 인증하는 등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 두 사람이 곧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에 동반 출연하는데요. 다만 현실처럼 연인 역할을 맡은 건 아니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