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윤계상의 새 얼굴 #버즈컷 #삭발 #윤계상

"이제는 오늘만이 전부예요." 다시 새로운 시간을 걷기 시작한 윤계상의 변신.

BYELLE2021.09.24
드라마 〈크라임 퍼즐〉로 컴백을 예고한 배우 윤계상의 근황과 깜짝 변신이 담긴 〈엘르〉 10월호 화보가 공개되어 눈길을 끈다.  
 
윤계상은 파격적인 삭발 헤어로 〈엘르〉의 카메라 앞에 섰다. 윤계상이 지닌 단단하고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담는 데 집중한 이번 화보에서 그는 포멀한 수트부터 군더더기 없이 담백한 차림까지, 어떤 스타일이든 자신만의 느낌으로 소화하며 독보적인 분위기를 선보여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샀다.
 
화보 촬영과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윤계상은 삭발 헤어 스타일을 두고 “‘비주얼 쇼크'를 믿는다. 누군가 변한 모습으로 등장하면 일단 보게 되지 않나. 새로워 보이고 싶었다. 이미 많이 보여준 얼굴이니까. 드라마 〈크라임 퍼즐〉을 위한 변신이다.”라고 말하며 깜짝 변신의 이유를 밝혔다. 또한 자신의 얼굴에 대해 “그간 얼굴이 많이 변했다. 작품 하나를 시작하면 그것 외에 다른 건 생각하지 않아서인지 어느 시절의 생각이나 정서가 작품 속 나에게서 보인다. 모든 작품이 나에겐 그 시절의 초상화 같은 기록이다.”라고 덧붙였다.
 
올레tv와 시즌(Seezn)을 통해 공개되는 드라마 〈크라임 퍼즐〉에서 살인을 자백하며 수감된 범죄심리학자 ‘한승민'을 연기하게 된 윤계상은 “완벽한 사람은 절대 없다고 믿는데 ‘한승민'은 가진 게 많은 인물이었다. 한승민에게서도 흔들리고 불안정한 구석을 찾아 표현해보고 싶었다.”라며 맡은 역할에 대한 열정을 내비쳤다.
 
또 다른 차기작 역시 글로벌 OTT 서비스와 함께 준비 중이라는 윤계상은 새로운 플랫폼에서 복귀작들을 선보이게 된 소회를 묻자 “재미있는 작품이 있으면 어디에서든 하고 싶다. 매일 엄청난 물량의 콘텐츠 이슈가 쏟아져 나오는 시대다. 대중을 상대로 내가 뭘 보여주겠다는 말도 이상하게 느껴진다. 그저 나름의 필름을 쌓아가려 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배우 윤계상의 화보와 인터뷰 그리고 영상 인터뷰는 〈엘르〉 10월호〈엘르〉 웹사이트(elle.co.kr),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Keyword

Credit

  • 사진가 강혜원
  • 에디터 이경진
  • 스타일리스트 박태일
  •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