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하녹
」
인스타그램 @cafe.ha_nok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카페하녹'을 추천합니다. 귀여운 고양이들이 반겨주는 이곳은 오래된 한옥 민박을 리모델링해 한옥 특유의 고풍스러운 멋을 살린 공간이에요. 야외에는 넓은 잔디밭과 연못이 있어 멋진 자연 경치도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야외 자리에 한해 반려동물도 입장 가능하다고 하니 반려인들에게도 적극 추천!
커피는 물론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쉐킬라또'인데요. 달콤쌉싸름한 에스프레소의 깊은 향미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랍니다. 여기에 디저트가 빠질 수 없죠.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인절미 와플은 인절미 떡을 와플 기계에 구워 진정한 '겉바속쫀'을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모나카, 크로와플은 물론 각종 한과도 준비돼 있다고 하니 취향별로 즐겨보세요!



주소 전남 담양군 창평면 창평현로 714-40
인스타그램 @cafe.ha_nok
소예르
」
인스타그램 @cafe.soller
동화 속 작은 집을 떠올리게 하는 담양의 핫플레이스, 소예르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매력인 작은 카페랍니다. 카페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야외 자리에는 짚으로 만든 파라솔에 나무 의자 등이 있어 마치 외국 휴양지를 찾은 느낌을 주는데요. 카페 안은 아기자기한 소품에 우드톤 가구로 이뤄져 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준답니다.
담양을 대표하는 ‘대나무’를 활용한 이색 메뉴도 주목할 만한 부분인데요. 대나무 잎 가루가 들어가 달콤 쌉싸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댓잎크림라떼, 은은한 댓잎 향과 바닐라빈 슈크림이 어우러진 밤부슈 등이 있다고 하니, 담양 여행길에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지침6길 78-6 1, 2동
인스타그램 @cafe.soller
아키올로지
」
인스타그램 @cafe.archaeology_
도라에몽의 '어디로든문(어디로든 갈 수 있는 문)'을 아시나요? 이른바 도라에몽 포토존으로 유명한 담양의 감성 카페, 아키올로지를 소개합니다. 담양 중심부를 벗어나 조용한 곳에 위치한 이곳은 멀리서 보기에도 규모가 굉장한데요. 드넓은 잔디밭이 시선을 끄는 야외공간에는 피크닉 느낌 가득한 테이블과 해먹 등이 마련돼 있어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기 좋답니다.
카페 안은 앤티크한 가구와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는데요. 매장 곳곳에 읽을 만한 책들도 많아서, 독서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답니다. 대여는 물론 희망 도서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참, 인스타그램을 하신다면 아키올로지의 ‘포토상’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추천할게요. 매달 멋진 인증샷을 올린 분들을 선정해 아메리카노 2잔을 드린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사진 찍는 실력을 발휘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월산면 도개안길 75
인스타그램 @cafe.archaeology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