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고즈넉한 자연 풍경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담양 감성 숙소 셋 #소도시여행

전통 한옥부터 실내 캠핑까지 가능한 담양 숙소들.

BY라효진2021.09.08

까망감스테이  

 
인스타그램 @camanggam_stay

인스타그램 @camanggam_stay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고요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담양 속 리틀포레스트로 불리는 ‘까망감스테이’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담양 추월산에 위치해 전 객실에서 마운틴뷰를 즐길 수 있어요. 또한, 인근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마주하게 되는 잔잔한 호수는 지친 마음마저 편안하게 해주죠.
 
예약을 하고 싶다면 서두르는 게 좋아요. 이곳은 이미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핫플레이스거든요. 찍기만 해도,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것 같은, 감각적인 인테리어 덕분이죠. 또한, 은은한 조명 아래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보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커플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camanggam_stay인스타그램 @camanggam_stay인스타그램 @camanggam_stay인스타그램 @camanggam_stay


주소 전남 담양군 용면 추월산로 900-11
인스타그램 @camanggam_stay
 

달마루  

 
인스타그램 @dal.maru

인스타그램 @dal.maru

 
전통 한옥에서 운치 있는 인생 사진도 찍고, 낭만적인 하룻밤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자연과 어우러진 ‘달마루’는 건축가·동화작가 부부의 개성이 고스란히 담긴 숙소랍니다.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기와지붕과 곡선미를 살린 이곳에선 계절별로 시시각각 달라지는 아름다운 자연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요. 이곳의 마스코트이자 사람을 좋아하는 강아지 ‘마루’도 만날 수 있고요.
 
이곳에서 주목할 점은 또 하나 있어요. 바로 독서와 힐링을 함께 할 수 있는 ‘북스테이’랍니다. 동화작가인 주인의 안목이 빛나는 책들로 가득하다고 하니, 책을 좋아하는 분들께 특히 추천! 이외에도 한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마루와 온돌 구들방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객실이 있다고 하니 취향별로 선택하기 좋을 것 같네요.  
 
인스타그램 @dal.maru인스타그램 @dal.maru인스타그램 @dal.maru인스타그램 @dal.maru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대덕면 무월길 17-23
인스타그램 @dal.maru
 

선인장호스텔  

 
선인장호스텔 블로그

선인장호스텔 블로그

 
이색 숙소를 찾고 있다면? ‘선인장호스텔’의 카라반(실내캠핑)을 추천할게요. 숲의 신선한 공기를 만끽하며 바비큐 파티를 하고, 자연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요. 밤이면 은은한 조명 빛으로 어우러진 근사한 야경도 즐길 수 있고요.
 
카라반 내부는 아늑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해요. 넉넉한 사이즈의 더블베드와 쾌적한 욕조는 지친 여행객의 피로를 풀어주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네요. 참, 안에 들어가기 전, 카라반 앞에서 사진 찍는 것 잊지 마세요. 그냥 찍어도 멋지지만, 레터링 풍선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민다면, 더욱 특별한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거예요. 멋진 하루를 보내고 싶은 연인, 친구, 가족에게 특히 추천!


선인장호스텔 블로그선인장호스텔 블로그


주소 전남 담양군 월산면 담장로 548  
블로그 https://blog.naver.com/comtu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