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동강 다슬기에 곤드레나물까지! 신선한 현지 식재료 쓰는 영월 맛집 3 #소도시여행

영월이 자랑하는 식자재 사용 맛집들.

BY라효진2021.09.01

동강다슬기

 
영월군 공식 블로그

영월군 공식 블로그

 
동강이 흐르는 영월의 명물, 다슬기! 영월엔 다슬기 음식점이 많은데요, 그중 4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향토 음식 전문점, 동강다슬기를 소개합니다. 영월역 바로 앞, 정겨운 분위기의 시골 음식점인 이곳은 유명인들의 사진이 도배된 유명 맛집이에요. 국내산 다슬기를 사용해 만든 해장국, 비빔밥, 순두부, 전 등의 음식을 판매하죠. 이곳의 다슬기는 비리지 않고 담백합니다. 저녁 7시에 마감된다고 하니 그전에 꼭 방문하세요!
 
영월군 공식 블로그영월군 공식 블로그영월군 공식 블로그


주소 영월군 영월읍 영월로 2105
블로그 영월군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yeongwol4)
 

박가네

 
영월군 공식 블로그

영월군 공식 블로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지역 맛집, 박가네. 한옥식 인테리어로 꾸며진 이곳은 산나물밥 정식으로 유명합니다. 어수리나물밥과 곤드레나물밥이 제공되는데요, 단종이 즐겨 먹었다는 어수리나물을 주문해보세요. 연하고 부드러운 나물과 초록색으로 물든 밥에 제공되는 간장소스를 비벼 먹으면 은은한 나물향을 코와 입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거예요. 12가지 반찬과 한 상으로 나오는 정식은 불고기정식, 더덕정식, 제육정식, 3종류로 입맛에 맞게 메뉴를 고를 수 있죠. 몸이 건강해지는 박가네의 모든 정식은 2인 기준 식사로 제공됩니다.
 
영월군 공식 블로그영월군 공식 블로그영월군 공식 블로그영월군 공식 블로그


주소 영월군 영월읍 중앙로 149
블로그 영월군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yeongwol4)
 

살롱드림

 
인스타그램@salon_de_lim_

인스타그램@salon_de_lim_

 
영월의 로컬 식자재를 이용해 음식을 만드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살롱드림입니다. 양식 전문 쉐프 1인이 운영하는 작은 식당으로 영월대교 근처 시내에 위치해 있어요. 셀프 인테리어로 탄생한 멋스러운 공간으로 버거부터 스테이크, 파스타까지 다양한 메뉴를 와인과 함께 판매하고 있죠. 맛있어서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곳인데요, 양갈비스테이크와 곤드레비프크림리조또가 인기 메뉴랍니다. 빈티지한 조명 밑에서 조용하게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소규모 식당이니 사전예약은 필수!
 
인스타그램@salon_de_lim_인스타그램@salon_de_lim_인스타그램@salon_de_lim_인스타그램@salon_de_lim_


주소 영월군 영월읍 봉래산로 4복사
인스타그램 @salon_de_lim_
 

#소도시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