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옥남원추어탕
」
남원시 공식 블로그
고유명사처럼 불릴 정도로 유명한 남원 추어탕! 그 현지의 맛이 궁금하지 않나요? 청정 하천과 풍부한 퇴적층을 보유한 남원에는 1급수에서 사는 미꾸라지가 많답니다. 깨끗한 환경과 좋은 재료 덕분에 추어탕은 남원의 대표 명물 중 하나가 되었죠. 60년 넘게 유지되어온 남원 추어탕 거리엔 많은 추어탕집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그중 정옥남원추어탕을 소개합니다. 20년 동안 운영된 이곳은 현재 호텔 조리학을 전공한 며느리가 물려받아 2대째 추어탕 사업을 이끌어가고 있어요. 시어머니의 오랜 비법과 며느리의 요리 실력이 합쳐져 시너지를 내는 중이죠. 이곳에 방문한다면 추어탕 뿐 아니라 추어튀김도 먹어보세요. 비린내가 나지 않아 비기너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을 거예요!


주소 남원시 남원시 의총로 16-16
블로그 남원시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goodnamwon)
집밥, 담다
」
인스타그램 @zipbap_damda
따뜻한 가정식을 파는 집밥, 담다는 옛 가옥을 개조해 만든 음식점입니다. 검은색 지붕의 한옥 건물은 식당으로 운영되며, 그 옆 하얀 건물은 주인장의 가족이 사는 실제 가정집이죠. 이곳에선 정성으로 만든 온기 가득한 집밥 메뉴, 제육볶음, 오징어덮밥, 갈비찜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그중 가장 특별한 메뉴는 바로 ‘한그릇에 담다.’와 ‘특별하게 담다.’! 매주 다른 구성으로 다양한 반찬과 함께 제공됩니다. 4인용 메뉴인 ‘특별하게 담다’는 방문 전 예약 필수! 매주 달라지는 집밥 메뉴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참고해주세요.



주소 남원시 하정1길 28
인스타그램 @zipbap_damda
63남원식탁
」
인스타그램 @63.table
실내에서 편하게 캠핑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63남원식탁이 적격! 남원의 로컬 식자재를 사용하는 이곳은 낮에는 파스타 집, 저녁엔 술집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총 2층 건물인데, 1층엔 룸 형식으로 공간이 나뉘어 프라이빗한 식사가 가능하죠. 점심때 이곳에 방문해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파스타와 스테이크를 즐겨도 좋을 것 같네요. 2층은 캠핑장처럼 꾸며져 시원한 맥주와 함께 고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 삼겹삼합세트를 주문하면 캠핑에서 즐기던 바비큐 파티를 그대로 재연할 수 있을 거예요. 2층의 캠핑장은 일찍 마감될 수도 있으니 예약하고 방문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주소 남원시 큰들3길 10
인스타그램 @63.t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