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집 다람쥐
」



종묘 담벼락을 따라 걷다 보면, 귀여운 다람쥐가 그려진 가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나무로 된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가면, 옛 것과 현대적인 것이 적절하게 섞인 공간이 등장합니다. 이름처럼 우리 술과 간단한 한식 요리를 파는 ‘우리술집 다람쥐'죠. 여러 종류의 우리 술을 팔지만, 생맥주처럼 케그에서 따라주는 탭 막걸리가 이 집의 시그니쳐. 탄산감 없이 부드럽게 넘어가는 막걸리는 첫 입맛을 돋우기에 제격입니다. 와인잔에 따라 주는 만큼, 홀짝홀짝 마시기도 편해요. 어떤 종류의 막걸리인지는 비밀! 미나리 새우전, 두부 삼합, 닭강정 등 대부분의 메뉴는 친숙하게 호불호 없을 맛이랍니다. 양도 제법 푸짐해서, 많이 먹지 못하는 편이라면 메뉴 주문 전 양을 체크하는 것도 좋을 거예요. 데이트 코스로 와인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주말엔 종묘의 돌담을 바라보며 막걸리 한 잔 어떠실까요?
주소 서울 종로구 서순라길 101
복덕방
」


복덕방의 인생육회, 쫄깃한 식감이 특징.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8길 5
지리
」


아직 선호하는 막걸리가 없다는 분들에게는 한식주점 ‘지리’를 추천합니다. 지리는 이름답게 지리산에서 나고 자란 식자재들로 구성된 한식 맡김 차림을 선보이는데요, 맡김 차림과 더불어 지리가 추천하는 오늘의 막걸리 3종을 한 잔씩 맛볼 수 있는 구성을 갖추고 있어 메뉴 선택 고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맡김 차림은 계절마다 바뀌는데, 지금 시즌은 여름 냄새를 물씬 맡을 수 있는 감자, 옥수수, 복숭아, 열무국수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최강금토스트, 이거 안 먹고 가면 여기 온 이유가 없어요.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3길 31-5 2층
*요즘 가장 핫한 맛집부터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노포까지, 내돈내먹 맛집 탐방, '이럴 땐 이런 맛집'은 격주 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