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지금 진짜 난리난 떡볶이 맛집 3 feat.난리났네난리났어

<유퀴즈>의 자기님들과 함께 하는 신개념 먹방 힐링 프로그램. 찐 떡볶이 맛집을 찾아서!

BY김초혜2021.01.29
수요일마다 〈유퀴즈〉로 힐링하는 사람들 많지? 요즘 시대에 퀴즈쇼가 이렇게 흥할 줄이야! 게다가 시민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라니, 처음에는 다들 고개를 갸웃했다고 해. 하지만 다른 예능에서 찾아볼 수 없는 편안한 무드와 자기님들의 찰진 입담, MC들의 막간 먹방이 모여 오늘의 〈유퀴즈〉를 만들었지. 그 인기에 힘입어 〈유퀴즈〉의 동생 프로그램인 〈난리났네! 난리났어〉가 정규 편성되었다는 사실!
 
잠깐, 여기서 ‘난리났네! 난리났어’라는 유행어는 어디서부터 시작된 걸까?
부산 세관에서 일하는 한 재치 있는 팀장님에 의해 탄생한 ‘난리났네! 난리났어’는 이후 매주 〈유퀴즈〉에 등장하며 유행어로 굳어졌어. 이를 제작진이 재빠르게 캐치, 먹방 프로그램의 제목으로 활용한 거지. 우리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난리 난다, 난리나!”라는 말을 하곤 하잖아.
더 자세한 이야기를 읽고 싶다면 클릭☆
 
뻔한 먹방 프로그램들 사이에서 〈난리났네! 난리났어〉가 가지는 의미는 상당하다고 봐. 그동안의 먹방이 푸드 크리에이터, 연예인들 중심이었다면 〈난리났네! 난리났어〉의 메인 캐릭터는 바로 자기님들이기 때문이지. 1월 28일 방송한 첫 화에는 자기님들과 무려 만인의 ‘소울 푸드’인 떡볶이로 대동단결! 〈유퀴즈〉에서 입담으로 우리 모두의 침샘을 자극했던 두끼 떡볶이 대표 자기님 기억하지? 특히 이슬만 먹을 것 같던 최소라의 먹방은 ‘치팅데이’를 연상케 하듯 인상적이었어. 못 봤던 사람들을 위해 영상을 첨부할게. 떡볶이 ASMR이 묘한 힐링이 되어 줄 거야.
 
 
더불어 〈난리났네! 난리났어〉에 소개된 떡볶이 맛집 3곳의 좌표를 공유할게. 
 
악어떡볶이
한양대 앞 쌀떡볶이 집. 공장에서 만든 떡이 아닌 방앗간에서 갓 뽑은 쌀떡으로 만든 떡으로 만드는 게 맛의 포인트! 
주소 서울 성동구 마조로 33
 
아찌떡볶이
화양제일시장 안에 위치한 밀떡볶이 집. 고춧가루로 만든 깔끔한 맛이 장점! 잘 쪄서 푸딩처럼 탱글한 순대와 간도 꿀맛.
주소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29길 53
 
작은공간
40년 역사의 전국구 즉석떡볶이 맛집. 면과 사리, 튀김의 조화는 중독성 짙은 맛! 뻥튀기에 아이스트림을 더한 디저트 메뉴 뻥스크림이 화룡점정!
주소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359길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