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연기력으로 화제성 최고!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천서진, 김소연 배우의 메이크업은 어떻게 탄생하였을까요? 이제 단 1회만을 앞둔 펜트하우스 시즌1의 천서진 메이크업과 시즌2 메이크업은 어떻게 다를까요? 배우 김소연의 메이크업 담당
애브뉴준오 오지현 부원장이 답해주었습니다.
‘천서진’역 시그니처 룩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인스타그램 @disneymaleficent, SBS
말레피센트의 안젤리나 졸리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룩이에요. 캐릭터 속 강렬한 레드 립, 악녀 이미지가 ‘펜트하우스’ 속 악녀, 천서진과 닮았다고 생각했죠. 여기에 대놓고 세 보이는 느낌보다는
부드럽게 세 보이고 싶다는 김소연 배우의 의견을 반영해 아이라인을 강조하기보다는 눈 끝쪽에 음영을 강하게 넣어 위로 올라간 눈매를 연출했습니다. 덕분에 아이라인 없이 그윽하면서도 눈꼬리가 올라간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되었죠.
화제의 천서진 레드 립. 일반적인 립 메이크업과 달리 특별한 점이 있다면?
바로
컬러 선택! 이번 드라마에서 김소연 배우가 맡은 역할인 ‘천서진’의 룩은 모두 아시다시피 검은 머리에 음영 아이 메이크업, 그리고 레드 립입니다. 헤어 컬러가 차가운 느낌인 블랙이어서 어떤 레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자칫 룩이 너무 과해 보일 수도 있었죠. 이 점을 고려해 립 컬러 선택을 매우 고심했어요.
레드 중에서도 핑크빛보다 따뜻한
오렌지빛이 섞인 레드를 선택해 차가운 블랙 컬러 헤어를 중화시키는 메이크업을 연출했습니다.
립 라이너로 선을 잡아 면봉으로 경계선을 자연스럽게 문지른 뒤 컨실러 펜슬로 마무리해 경계가 깔끔한 풀 립으로 마무리했어요.
모발 컬러나 아이 메이크업보다 비교적 연해 보이는 눈썹이 눈에 띄어요. 이렇게 연출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원래 김소연 배우의 눈썹은 굉장히 진한 편이에요. 숱도 많고요. 여기에 짙은 블랙 헤어 컬러, 레드 풀 립과 음영 메이크업까지 더해지니 중성적인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눈썹을
밝은색으로 염색하고 숱 정리를 했습니다. 그리는 것 또한 거의 희미하다 싶을 정도로 힘을 빼서 최소한의 모양만 잡았어요. 이렇게 전체적인 룩의 강약 조절을 주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이미지를 고급스럽고 자연스럽게 연출했어요.
시즌 2에서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대해 살짝 스포 해주실 수 있나요?
시즌 1에서는 사연이 있는 악녀의 느낌이었다면 시즌 2에서는
더 악랄한 악역의 느낌입니다. 시즌 1에서는 아이라인을 생략하고 눈썹을 밝게 두는 등 마냥 센 느낌보다는 약간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장치를 두었지만, 시즌 2에서는 그렇지 않아요. 최대한 차가운 인상을 주기 위해 차가운 컬러의 섀도를 사용하고 누디한 컬러의 립을 바르는 등 이번 만큼 아이코닉한 룩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시즌 2의 천서진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뷰파인더 Beau-Finder 아이돌부터 드라마 배우, 내가 찾던 셀럽의 ‘그 룩’! 실제 담당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에게 직접 질문해드립니다! 뷰파인더(Beau-Finder) 다른 기사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