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가장 많이 팔린 책 BEST 5 || 엘르코리아 (ELLE KOREA)
CULTURE

2020년 가장 많이 팔린 책 BEST 5

잘 팔린 책에는 이유가 있다.

김초혜 BY 김초혜 2020.12.14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올해 한국 소설 판매량이 전년 대비 30%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전체 서적 판매량은 7% 이상 신장했고요. ‘집콕’하면서 책 읽는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이겠죠. 가장 잘 팔린 책 리스트를 보면, 우리가 어떤 문제에 관심을 가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책 읽어야지’, ‘책 읽어야지’ 계속해서 미루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하나의 좋은 선택지가 되어 줄 수도 있고요!
 

2020년 베스트셀러 : 교보문고 1위 / 인터파크 1위 : 〈더 해빙〉

종이책과 eBook을 통틀어 올해 가장 잘 팔린 책은 이서윤 작가의 〈더 해빙〉입니다. 이 책의 부재는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인데요. 〈더 해빙〉은 불안감을 벗어내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단계별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올 3월에 출간한 책이 12월에 4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이 출간되었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올해는 유독 자기계발서와 금융 관련한 책이 베스트 셀러 순위에 많이 올랐습니다.
 

2020년 베스트셀러 : 교보문고 2위 / 인터파크 3위 〈돈의 속성〉

작가 김승호가 유튜브에서 강의한 영상이 약 1,100만 뷰 수가 나왔습니다. 그 강의에 등장한 주요 내용에 알짜배기 팁을 더한 책이 〈돈의 속성〉입니다. 4천억 자산가인 김승호는 과일 장사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종잣돈 천만 원으로 시작해 억대 자산을 만들면서 알게 된 돈의 속성을 책으로 정리했습니다. 작가가 직접 온몸으로 부딪치며 겪은 경험 바탕으로 알게 된 노하우를 솔직하게 털어놓습니다.
 

2020년 베스트셀러 : 교보문고 3위 / 인터파크 4위 〈아몬드〉

아무 생각 없이 책에 쓱 빨려 들어가고 싶다면 손원평 작가의 소설〈아몬드〉를 추천합니다. 분명 책을 읽고 있는데, 마치 영화 한 편을 보고 있는 것처럼 생생한 문장들이 쏟아집니다. 감정을 잘 느끼지 못하는 한 소년이 등장하고, 그가 세상을 이해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몰입도 넘치는 스토리 덕분에 ‘순식간에 책을 읽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2020년 베스트셀러 : 교보문고 4위 / 인터파크 6위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2018년에 출간한 책이 2020년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야무지게 정리한 성공의 비법이 독자들 사이에서 뒤늦게 입소문을 탔기 때문이죠. 하버드대학교는 하버드 학생 중에서 유독 빠르게 성공한 집단들을 연구하기 시작합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부정적인 신호를 잘 차단한다는 것. 최악의 환경에서 어떤 사람은 테러리스트가 되고, 어떤 사람은 역사에 남을만한 영웅으로 거듭납니다. 저자는 부정적인 신호를 차단하고 강력하게 몰입하는 힘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2020년 베스트셀러 : 교보문고 5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제로편〉

이제 베스트 셀러 목록에서 ‘지대넓얕’ 시리즈가 보이지 않으면 서운하게 느껴집니다.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5위에 오른 책은 200만 독자를 확보한 인문 서적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제로편’입니다. 2019년 8월에 출간한 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이 책은 지식의 시작점인 고대 이전부터 138억 년 전까지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작가 채사장만의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필력과 역사를 짚어내는 통찰력은 건재합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