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수아 VS 이서, 전쟁은 지금부터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이태원 클라쓰> 수아 VS 이서, 전쟁은 지금부터

삶의 방식도 사랑하는 방법도 패션 스타일도 너무 다른 <이태원 클라쓰>의 오수아와 조이서. 1회에서 6회까지 방송을 통해 본 그녀들의 패션 스타일을 원작 웹툰의 스타일과 비교해봤어요.

장수영 BY 장수영 2020.02.20
원작과 싱크로율 100%의 JTBC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포스터

원작과 싱크로율 100%의 JTBC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포스터

 
지난 15일에 방송된 6회가 자체 최고 시청률(전국 11.6%, 수도권 12.6%)을 찍으며 인기몰이 중인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다들 재미있게 보고 계시죠?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을 배경으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와 신념을 좇는 젊은이들의 창업 신화를 그린 웹툰 원작의 작품인데요. 방송 전부터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스타일 변신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얼핏 ‘짱구 머리’를 연상시키는 박새로이의 까까머리를 그대로 재현한 박서준과 소시오패스의 천재 조이서 역을 맡은 신인 배우 김다미의 투톤 단발머리. 차가운 이성을 가진 첫사랑 미녀 오수아 역의 권나라, 세상 지독한 악역 안보현과 유재명까지, 누구 하나 빠지지 않는 완벽한 스타일 변신이 이 드라마를 보는 또 다른 즐거움입니다.  
 
최고의 드라마가 가지고 있는 팽팽한 대결 구도의 개성 강한 캐릭터, 앞을 알 수 없는 극적이고 빠른 전개, 여기에 웹툰 특유의 다소 과장된 연출과 직설적이고 사실적인 대사들까지 유쾌하기 짝이 없는 〈이태원 클라쓰〉. 금주 방송부터는 장대희 VS 박새로이, 오수아 VS 조이서의 본격적인 전쟁이 예상되는데 가운데, 싸움 구경 중에서도 최고라는 사랑 싸움의 두 주인공인 수아와 이서가 어떻게 그녀들의 사랑을 만들어갈지 그야말로 흥미진진합니다.        
이태원 클라쓰 5회 중

이태원 클라쓰 5회 중

이태원 클라쓰 4회 중

이태원 클라쓰 4회 중

 
 

✓ 조이서 스타일 
"제가 사장님 좋아해요, 그니까… 언니 망가져야겠다" 
이태원 클라쓰의 조이서 역의 김다미

이태원 클라쓰의 조이서 역의 김다미

#소시오패스 #IQ162 #인플루언서  
이혼한 엄마와 단둘이 살아온 IQ162의 소시오패스 성향을 가진 조이서. 한마디로 제멋대로 사는 '센캐'다. 명문대 진학을 포기하고 이태원 포차 '단밤'의 매니저로 일하며 오너인 박새로이를 멋진 남자로 성장시키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실행 중이다. 원하는 것을 늘 쟁취하던 백전 무패의 그녀 앞에 있는 유일한 걸림돌은 새로이의 첫사랑 오수아. 
 
-------
이서의 패션 스타일은 웹툰과 드라마가 꽤 흡사한 편입니다. 특히 웹툰에서는 오수아보다 디테일과 컬러를 다양하게 사용하였고 스타일리시하게 표현되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나이에 비해 과감하고 자유분방한 스타일이 포인트입니다.  

 
-

-

----------
드라마 속 이서의 스타일은 온라인상에서도 화제가 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개성 강한 이서의 성격을 잘 표현하는 스타일로, 이너는 여성스러운 슬림핏으로 입고 그 위에 오버핏의 아우터를 입는 게 자주 목격됩니다. 센스 만점의 의상 레이어링도 한몫하는데 재킷 위에 재킷, 스커트 위에 스커트를 겹쳐 입는 식으로 연출하되 절대 무겁거나 뚱뚱해 보이지 않는 게 핵심이죠. 또 길이가 다양한 목걸이를 레이어링 하는 방법도 이서만의 특징이고, 가끔씩 패턴과 컬러가 돋보이는 티셔츠와 카디건를 입기도 하고 체크 패턴의 블레이저를 멋지게 소화하기도 합니다. 여기에 벨트백과 보디 크로스백으로 포인트를 주고, 다양한 스타일의 워커와 부츠 등을 신어 마무리! 
 
  
✓ 오수아 스타일 
"애써봐. 상큼아" 
이태원 클라쓰 오수아 역의 권나라

이태원 클라쓰 오수아 역의 권나라

#개인주의자 #요보호아동 #커리어우먼
어머니에게 버려져 보육원에서 자란 오수아는 자존감이 강한 능력 있는 커리어우먼. 동정받는 것을 혐오하고 자기방어가 강한 탓에 가진 것도 없이 의롭기만 한 새로이를 계속 밀어낸다. 포차 사장으로 7년 만에 나타난 새로이가 조금씩 빛나 보이는 지금, 옆에서 알짱거리는 어리고 똑똑한 조이서가 자꾸 눈에 거슬린다.   
 
-----
웹툰에서 수아의 패션 스타일은 두 가지로 갈려요. 일하지 않을 때의 수아와 일을 하고 있을 때의 수아. 즉 평상시에는 부드러운 니트 소재의 의상에 메이크업도 거의 하지 않는 수수한 스타일을 즐기지만, 일할 때는 몸에 꼭 맞는 원피스에 블레이저를 즐겨 입는데, 특히 자신감을 드러내는 장면에서는 주로 레드 컬러 의상을 입어요. 아무래도 외강내유형인 수아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함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

-

--------
드라마 속 수아는 웹툰에서보다는 훨씬 더 트렌디하고 여성스러운 커리어우먼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셔츠에 블레이저나 코트를 입고 허리에 벨트를 착용해 허리라인을 잡아주어 좀 더 활동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좋아하는 패턴은 체크, 컬러는 베이지, 카멜, 브라운 등입니다. 여기에 미니멀하지만, 포인트가 되는 귀고리와 스카프 등을 착용하고 가방을 어깨에 걸어 길게 늘어트리거나 크로스로 매는 등으로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   

Keyword

Credit

    에디터 장수영
    사진 이태원 클라쓰 공식 홈페이지와 웹툰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