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 없는 체질 만드는 방법3 ELLE바디챌린지 4주차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과 이별하는 방법을 찾아봤어요. | 다이어트,바디챌린지,요요현상,다이어트운동,식단

  1 일반식을 조절하는 습관을 만들 것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걱정되는 건 역시 요요 현상. 챌린저들의 고민 역시 마찬가지다. 6주 간의 타이트한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다가 갑자기 일반식을 시작하게 되면 다시 살이 찔 확률은 아마 99%? 천천히 일반식을 조절하면서 먹는 방법을 익히는 것은 기본! 김혜원 챌린저 역시 같은 고민에 빠졌다.   김혜원 “일요일 저녁에 조금 더 먹었다고 500g 늘었다니 억울ㅠㅠ 앞으로는 많이 먹어야 할 일이 생긴다면 점심 시간으로! 평생 다이어트 식단만 먹을게 아니니까 일반식 먹은 다음날 조절하는 습관도 들여야겠다.”     이번 엘르 바디챌린지에선 일반식을 완벽하게 끊는 것 대신 다노한끼 도시락을 함께 했기에 일반식에 대한 부담을 조금 줄였다. 정윤정 챌린저 역시 점심 시간에 즐기는 다노한끼 도시락을 통해 지루한 다이어트 식단에 대한 갈증을 어느정도 해소했다.   정윤정 “집에 와서 다노한끼 도시락을 가장 좋아하는 1번으로 고른 뒤, 닭가슴살 소시지를 잘게 자르고 반찬 위에 밥을 덮어 비벼 먹었다. 아, 역시 1번이 최고다. 너무 맛있다! 행복감을 맘껏 느끼며 점심을 먹은 뒤 강의를 들으러 서둘러 학교에 갔다.”   “12시, 냉동실을 열어 뭘 먹을까 고민했다. 내가 좋아하는 도시락을 먹으면 입맛이 돌지 않을까 싶어 다노한끼 5번 도시락을 골랐다. 좋아하는 버섯, 닭가슴살 소시지, 머스타드 소스! 그 외에 맛있는 야채들까지!”   2 하체 운동으로 에너지 대사량 높이기 이번주 운동은 바로 하체. 두 챌린저의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게 만든 강력한 하체 운동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일반 스쿼트에서 한 단계 넘어선 변형 스쿼트의 향연. 허벅지가 불타는 느낌을 받게 될 것. 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도록 간단한 동작들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아래는 챌린저들의 하체 수업을 받은 후기.   정윤정 “오늘 운동은 첫 동작이 스쿼트라길래 ‘에이, 껌이지!’라고 생각했다. 방심했다. 변형 스쿼트라니. 씹혀지는 건 나였다. 일반 스쿼트 20회 후 반만 일어섰다가 다시 앉는 하프스쿼트를 했는데…… 워허~~~~~ 헛웃음이 나올 정도로 힘들었다. 허벅지 불타는 느낌!! 진짜 너무 힘들었다, 20대의 패기는 어디로? 저 우주로…”   김혜원 “하체 중심 운동을 하고선 집에 오자마자 뻗었다. 너무 힘들었다. 힘들게 운동해서 그런지 하루 만에 0.4kg 빠졌다는 사실! 다음날 컨디션 난조로 운동을 쉬게 됐다.”   3 들어는 봤나? 다이어트 수액 이번주 챌린저들이 유유클리닉에서 받은 다이어트 처방 중 눈에 들어온 건 바로 다이어트 수액.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수액이라니! 수액은 쓰러질 듯 아플 때만 맞는 게 아니었던가? 유유클리닉의 수액은 흔히 유행하는 일반 수액과는 다르다. 가정의학과 출신인 권유경 원장님이 개개인의 몸 상태와 컨디션에 맞춰 처방을 하는 영양 수액으로 영양 보충은 물론 다양한 기능까지 갖췄다. 순환을 극대화 하는 간헐적 진공순환 테라피와 함께하면 효과는 두 배! 챌린저들의 수액은 지방대사 체질 개선 다이어트 수액으로 수액 자체가 지방을 분해하는 것이 아니라 미토콘드리아 생성 및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지방산의 이동과 대사 및 지방 분해 작용이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도와주는 것. 덕분에 에너지 대사가 늘어 지방이 빠지기 쉬운 체질로 개선되는 장점이 있다. 챌린저들의 변하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며 왠지 에디터도 맞고 싶다는 욕구가 절로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