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Vs 도경수, 착해 보여서 더 무서운 두 스타의 첫 악역 도전 결과
'친애하는 X'와 '조각도시'에서 각각 김유정과 도경수는 이미지 변신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김유정과 도경수가 기존의 선한 이미지를 내려놓고 악역으로 돌아왔습니다. 티빙 <친애하는 X>와 디즈니+ <조각도시>는 각각 멜로 서스펜스와 범죄 액션물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두 배우의 이미지 변신을 강렬하게 보여주고 있죠.
#01. 김유정, 천사 같은 얼굴의 악마 '백아진' 도전
<친애하는 X>는 톱스타 백아진과 그에게 잔혹하게 짓밟힌 X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주연을 맡은 김유정은 이 작품으로 데뷔 이래 처음으로 악역에 도전했는데요. 그간의 밝고 순수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한 만큼 이번 작품은 그의 배우 인생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백아진은 아름다운 겉모습 뒤로 잔혹한 본성을 숨긴 인물입니다. 상대의 마음을 꿰뚫고 조롱하며, 자신을 향한 호감마저 이용하는 모습이 팜므파탈을 떠올리게 하죠. 김유정은 이 강렬한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과장된 연기보다는 ‘비워냄’에 집중했다고 전했습니다. 백아진 특유의 알 수 없는 감정과 행동을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캐릭터) 내면 깊이 지닌 공허함을 몸소 느끼며 촬영에 임했다"라고 밝히기도 했고요.
6일 공개된 1~4회에서는 아진의 과거사가 밝혀졌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와 계모에게 학대를 받으며 지옥같은 삶을 살던 그의 서사가 담겼는데요. 보다보면 아진이 왜 그렇게 냉정하고 예민한 사람이 될 수밖에 없었는지 자연스럽게 납득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백아진의 부친 백선규(배현성)의 존재감도 상당합니다. 그는 아내의 죽음 후 재혼과 동시에 어린 딸을 버리고 떠난 인물인데요. 어느 날 갑자기 딸의 학교에 나타나 긴장감을 유발합니다. 도박 빚을 갚기 위해 딸을 찾아왔다는 설정은 아진의 불행한 서사를 한층 설득력 있게 완성하죠.
아진의 곁을 지키는 두 남자, 윤준서(김영대)와 김재오(김도훈)의 관계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준서가 아진을 구원하려 애쓴다면 재오는 그의 맹목적인 조력자로 나설 예정. 그런 만큼 세 인물의 뒤얽힌 감정선이 아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겠습니다. 참, 작품은 총 12부작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새로운 회차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02. 도경수, 섬뜩한 악역 '안요한'으로 컴백
도경수 또한, 다수 작품에서 순수한 느낌의 캐릭터를 연기해왔는데요. <조각도시>로 이미지 변신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드라마를 살펴보면, 도경수는 극 중 상위 1%를 위한 경호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는 안요한 역을 연기해요. 그는 증거를 조작해 사건의 진범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에서 희열을 느끼는 인물이죠. 얼핏 봐도, 비주얼부터 눈에 띄게 달라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에 도경수는 "어떻게 하면 요한이 섬뜩해 보일까 생각을 많이 했다"라면서 캐릭터 소화를 위해 나름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습니다. 머리를 염색하고 파마한 뒤 다시 검은색으로 염색하는 등 분장에만 4시간 이상의 시간을 들이는 식으로요. 추가로, 요한의 캐릭터성을 살리기 위해 화려하고 깔끔한 수트만을 고집했다는군요. 인물의 내면 연기를 위해 "영화나 다큐를 보며, 그런 성향이 있으신 분들을 상상하며 연기했다"라는 점도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줄거리도 흥미롭습니다. 평범한 삶을 살던 태중(지창욱)이 하루아침에 흉악범죄에 휘말려 감옥에 가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 과정에서 모든 게 요한에 의해 계획된 것을 태중이 알게 되면서 그를 향한 복수에 나서는 게 이들의 본격적인 대립이 펼쳐지죠. 실제로 지난 5일 공개된 1~4회에서는 두 배우의 상반된 에너지가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태중이 교도소에서 모범수로 지내며 복수를 준비하는 동안, 요한은 교도소장을 매수하며 새로운 일을 꾸미는데요. 죄수들을 모아 잔혹한 생존게임을 벌이는 등 섬뜩한 면모를 드러냅니다.
총 12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조각도시>는 매주 2편씩 공개될 예정. 극이 전개될수록 지창욱과 도경수의 대립구도는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Credit
- 글 이인혜
- 사진·영상 티빙·디즈니+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