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모태솔로에 무속인까지 나오는 최신 연애 예능 2

무리수일까, 아닐까?

프로필 by 라효진 2024.06.03
'연애 안 하는 시대'에도 연애는 많은 이들의 관심사입니다. 제법 극명하게 갈리는 호불호 여론에도 비연예인 남녀의 연애를 관찰하는 예능들이 여전히 등장하고 있으니 말이죠. 헤어진 연인들이 한 집에 섞여 지내는 콘셉트의 티빙 <환승연애> 시리즈, 모종의 사회 실험으로까지 불리는 SBS Plus <나는 SOLO>, 한 번 이상 이혼을 경험한 남녀가 모인 MBN <돌싱글즈> 시리즈까지. 이제는 남매들이 한 지붕 아래서 서로의 연애를 관찰하는 JTBC <연애남매>까지 나왔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SBS에서는 더 파격적인 콘셉트의 연애 예능을 들고 나왔는데요. 18일부터 방송되는 <신들린 연애>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주인공은 점술가 남녀인데요. 늘 남의 운세만 봐 주던 각 분야별 용한 점술가 8인이 직접 자기 연애운을 점치며 운명의 상대를 찾는 거예요. 사주, 타로부터 신점을 보는 무속인까지 등장할 예정입니다. 신선하다 못해 무리수(?) 느낌까지 주는 <신들린 연애>는 과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그런가 하면 태어나서 단 한 번도 연애를 해 본 적 없는, 소위 '모태솔로'만 출연할 수 있는 예능이 참가자들을 뽑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최근 오리지널 예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가제)>의 출연자 모집 공고를 냈는데요. 프로그램 측은 이들에게 각 분야 코치들의 컨설팅과 메이크 오버를 통해 첫 연애의 기회를 주겠다는 계획입니다. 현재까지 나온 설명을 보면, <나는 SOLO> 등에서 진행했던 모태솔로 특집과 달리 외적 변신에 집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연애 경험이 있는 남녀들의 <솔로지옥> 시리즈를 성공시킨 넷플릭스에서 만드는 모태솔로 연애 예능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연애예능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Unsplash·SBS
  • 영상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