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수영, 외할아버지의 영웅제복에 담긴 가족사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소녀시대 수영, 외할아버지의 영웅제복에 담긴 가족사

이인혜 BY 이인혜 2023.06.27
 
소녀시대 수영이 특별한 가족사를 공개했습니다. 수영은 최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6.25 참전용사 새로운 제복을 자랑하시는 할아버지"라는 멘트와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게재해 이목을 끌었는데요. 사진을 살펴보면 수영의 할아버지는 6.25 참전 유공자에게 제공되는 ‘영웅 제복’을 들고 있는 모습. 여기서 언급된 '영웅제복'은 지난 14일 윤석열 대통령이 참전 유공자들에게 한 선물로, 하얀색 상의 정장 예복 스타일로 이뤄져 있어요. 참전 유공자들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제대로 예우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된 기념복이라고 하네요. 당시 윤 대통령은  6·25 참전 유공자회 손희원 회장과 이하영 김창석 이사에게 제복을 손수 건네며 "이 제복에는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다는 정부의 다짐이 담겨 있다"라고 말한 바 있어요.
 
소녀시대 수영 인스타그램 스토리 소녀시대 수영 인스타그램 스토리 소녀시대 수영 인스타그램 스토리
 
수영은 영웅 제복을 들고 있는 할아버지 사진을 올린 데 이어  "제가 사진 찍어 드릴게요. 할아버지"라면서 제복 사진을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그러면서 '6.25 고맙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이미지를 함께 게재해 이목을 끌었어요.  
 
소녀시대 수영

소녀시대 수영

 

#소녀시대 #수영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