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아몬드 밀크
」우유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음료. 코코넛 밀크와 아몬드 밀크! 모두 당류가 0~2% 정도로 낮아 그냥 마시기에도, 요리에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코코넛 특유의 향이 나는 코코넛 밀크로는 커리와 아이스크림, 크림 파스타 및 각종 베이킹용 크림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아몬드 밀크는 에스프레소와 섞어 아몬드 밀크 라떼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단백질 파우더와 섞어 마실 수도 있고요. 둘 다 모두 흔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각종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착한’ 제품은 매우 소수! 유당불내증으로 우유를 대체하기 위해 마신다면 상관없지만, 다이어트용으로 구매할 예정이라면 식물성 우유의 당 함량과 성분표를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세요. 편의점 및 마트에서 판매하는 아몬드 밀크나 귀리 우유 중에는 당류를 무려 10% 넘게 함유한 제품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에디터가 오트밀 밀크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



설탕 대신 스위트너
」

소스/향신료 류
」다이어트할 때 반드시 끊어야 하는 당류 듬뿍 소스. 대신 당류가 없고 미량의 나트륨만 함유된 향신료를 마음껏 선택해보세요. 에디터 또한 다이어트 식단을 요리할 때 향신료는 마음껏 첨가합니다. 아무리 다이어트 식단이라도 맛이 없으면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없으니까요. 대신 성분표에 다른 감미료나 첨가제가 들어있지 않은 지 잘 따져봐야 해요. NON GMO, Organic(유기농), 글루텐 프리 제품을 최우선으로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에디터가 주로 사용하는 향신료는 갈릭/어니언 파우더, 통후추, 스모크드 파프리카, 큐민, 오레가노 등등 매우 다양하지만, 탄수화물·당류 제로인 동시에 요리에 제대로 킥을 날려줄 향신료만 추천합니다.







현미 파스타
」
조비알 유기농 현미 파스타
코코아 매스
」당은 2% 이하로 매우 낮으면서 폴리페놀, 프로시아니딘이 함유돼 혈당은 낮추고 항산화 효능이 있는 코코아. 코코아매스는 코코아 버터와 코코아 가루가 합쳐진 형태로 여기에 크림과 설탕을 추가하면 우리가 흔히 아는 밀크 초콜릿이 됩니다. 건강을 위한 옵션으로 그릭요거트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지만, 단맛이 아예 없기 때문에 단독으로 먹기 힘들 수 있어요. 에디터는 코코아매스와 생크림을 따뜻하게 데워 1:1 비율로 섞고 스위트너와 바닐라 익스트랙을 첨가해 슈가프리-가나슈를 만들어 먹거나 에리스리톨을 녹여 다크 초콜릿(일명 팻밤)을 만들어 먹습니다. 공복에 약간의 허기짐을 달래줄 훌륭한 간식이지만 너무 과한 양을 먹을 경우 지방을 과하게 섭취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저 초콜릿 향을 느끼고 싶거나 베이킹에 활용하고 싶다면 첨가물이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은 100% 코코아 가루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기타 가공식품류
」바삭바삭하고 포슬포슬한 식감이 그리워질 때나 ‘속세’의 음식이 그리워질 때는? 이런 간식이나 대체품을 택합니다.
돼지껍질 과자 (포크라인즈/치차론)

치차론
파아프 템페

파아프 템페
퍼시피카 튜나 워터

퍼시피카 튜나 인 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