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노화는 건조한 피부로부터 시작된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피부가 건조해지면 모공이 쉽게 늘어지고 넓어지면서 탄력이 급속도로 저하가 되어 피부의 노화를 촉진시키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충전하는 것이 중요해요. 채정안이 피부 속까지 수분으로 꽉 채우는 안티에이징 스킨 케어법을 공개했으니 함께 따라 해 볼까요?
1. 세안 후 민감해진 피부를 정돈해주기 위해 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적셔 피부결을 따라 살살 닦아주세요.
2. 손의 열감을 이용해 남은 에센스를 손으로 두드리면서 피부에 흡수시켜 촉촉한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1. 피부가 건조해지기 전 즉각적인 수분 충전은 필수! 촉촉한 제형의 세럼을 손에 넉넉하게 덜은 다음 피부결 방향으로 부드럽게 발라주세요.
2. 주름이 생기기 좋은 눈가와 입가 주변은 톡톡 두드려 발라 수분을 깊게 충전해 주세요.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건조한 겨울엔 보습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해요. 유분감이 있는 영양크림을 이마와 볼, 코, 턱에 잘 도포한 뒤 손으로 롤링하며 흡수시켜 피부 속 수분을 가두어 줍니다.
피부 장벽을 강화하기 위해 두 번째 단계에서 사용한 세럼을 다시 사용할 거예요. 피부에 보호막을 씌어준다는 느낌으로 소량만 얇게 발라 수분 보유력을 높여요.
마지막으로 충전한 수분과 영양 성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첫 단계에서 사용했던 에센스를 피부 전체에 골고루 펴 발라 수분을 픽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