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남자들이 좋아하는 '소개팅' 메이크업

20~25세 남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여자들의 소개팅 메이크업 스타일'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해 순위를 매겼다.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들의 소개팅 메이크업 1~3위와 김청경 원장이 추천한 스타일까지 총 4개의 소개팅 메이크업 노하우를 준비했다.

프로필 by ELLE 2012.10.16

face 1 촉촉함을 지속시키면서 코팅 커버가 가능한 젤 타입 파운데이션을 1단계로 얇게 펴 바르고, 커버가 필요한 부분은 두드려 발라준다. 2 파우더는 아이 존과 유분이 감도는 부위에만 살짝 터치하고 이외 부분은 생략. 3 피부 톤보다 한 단계 어두운 컨실러로 결점을 커버해 마무리한다.
eye 1 골드 베이지, 은은한 핑크 톤 등 과하지 않은 섀도 컬러를 선택, 눈두덩 전체를 가볍게 쓸어준다.
2 뷰러와 마스카라를 이용해 인형 같은 속눈썹 연출!
3 아이라인은 리퀴드나 젤 타입 라이너로 눈꼬리 부분을 아래쪽으로 살짝 빼주듯 깔끔하게 그린다. 4 눈썹은 결을 살려 가능한 한 도톰하게 그려줄 것.
cheek 브러시에 살구 톤의 블러셔를 가볍게 묻혀 관자놀이 부분부터 애플 존까지 사선으로 물방울을 그리듯 부드럽게 쓸어준다.
lip 각질이 정돈된 입술에 핑크 컬러 틴트로 물들인 후 핑크 글로스로 반짝임을 준다.

 

 

face 1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는 파운데이션을 붓으로 펼쳐 바른 다음, 두드려 흡수시켜 피부 톤을 보정한다. 2 벨벳처럼 부드러운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가볍게 터치한다.
eye 1 골드 펄이 은은하게 가미된 핑크 컬러 섀도를 눈 중앙 위아래 부분에 바른다. 2 눈 앞머리와 꼬리 부분은 골드 컬러를 부드럽게 터치해 투톤으로 그러데이션한다. 3  인조 속눈썹을 부분적으로 더해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4 젤 타입 라이너 펜슬로 눈 앞머리부터 끝부분까지 부드럽게 그려내 동그란 눈매를 표현. 5 위아래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발라주되 아래쪽은 위쪽을 터치하고 남은 소량의 액만을 사용한다.
cheek 옅은 크림 타입 핑크 블러셔를 볼 앞쪽부터 광대뼈까지 톡톡 두드린 다음 가장자리의 경계를 없애고,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다시 한 번 정중앙에 가볍게 터치.
lip 차분한 톤의 핑크 컬러 립스틱으로 글로시함을 살린다.


 

 

face 1 수분감과 커버력이 뛰어난 파운데이션을 섞어 브러시로 얇게 펴 바른다. 2 펄이 가미된 하이라이터를 T존에 살짝 터치해 입체감을 살려준다. 3 다크서클을 커버해 눈가는 최대한 환하게 밝혀줄 것.
eye 1 음영감을 살려주는 브라운 톤 아이섀도로 아이홀 부분을 강조해 그러데이션한다. 2 눈두덩 중앙 부분은 시어한 펄감의 섀도로 광택감을 주어 신비스럽게 연출. 3 아이라인은 펜슬 라이너와 리퀴드 라이너를 차례대로 사용해 선명하게 만든다. 4 속눈썹은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이용해 볼륨감 있게 연출. 5 눈 아래 점막 역시 펜슬 라이너로 채워준다. 이때 전체를 그려주거나 눈 끝부분을 그리고 다크한 컬러 섀도로 그러데이션해주는 방법이 있다. 6 눈 앞머리와 애교살 부분에 밝은 톤의 아이섀도를 가볍게 터치해 완성.
cheek 베이지와 브라운이 믹스된 블러셔를 이용해 관자놀이부터 귀 앞 부분, 턱 라인까지 부드럽게 그러데이션한다. lip 누드 계열의 베이지 립 컬러로 댄디하게 마무리!

 


 

face 1 손으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되, 얼굴 전체를 파운데이션으로 꽉 채우지는 말 것. 턱 외곽 부분은 본래의 피부를 살리면서 얼굴과 목의 경계 없이 셰이딩하는 게 요령. 2 커버가 필요한 부분은 파운데이션을 한 번 더 덧발라 가볍게 두드리고 전체적인 파우더는 생략한다. 3 피부 톤보다 어두운 브라운 베이지 컬러 파우더를 이용해 턱 중앙을 시작점으로 외곽을 따라 음영을 준다.
eye 1 흑갈색 아이브로로 눈썹을 자연스럽게 채워준다. 2 골드 섀도를 눈두덩 전체와 언더라인 끝부분까지 부드럽게 쓸어준다. 3 쌍꺼풀 라인에는 딥 브라운 섀도를 부드럽게 터치. 4 마스카라를 이용해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5 젤 타입 다크 브라운 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메운다. 이때 눈 끝부분을 과하게 빼지 않는다.
cheek 핑크 블러셔를 애플 존을 중심으로 가볍게 터치.
lip 누드 핑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발라준 후 핑크 글로스를 입술 중앙을 중심으로 덧발라 차분한 느낌을 연출한다.

 

 

*자세한 내용은 엘르걸 본지 10월호를 참조하세요


Credit

  • EDITOR 강현주 PHOTO IMAXTREE
  • INDIAN CHIP WEB DESIGN 오주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