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dern art for the road
」 지난 7월 7일, 아테온 R-라인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한 신형 아테온 2.0 TDI R-라인 4모션(이하 아테온 R-라인) 모델이 출시됐다.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세단’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등장한 기존의 아테온에 R-라인 디자인 패키지를 두른 것. 강인한 인상의 프런트 범퍼와 블랙 리어 스포일러, 크롬 쿼드 배기 파이프가 존재감을 드러낸다. 라피즈 블루 메탈릭(Lapiz Blue Metallic) 역시 아테온 R-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컬러다.
탄탄한 기본기에 뛰어난 디자인 감각을 더한 아테온 R-라인과 잘 어울리는 2명의 인물을 만났다. 영화, CF, 무대 음악 등 장르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하는 전수경 음악감독과 남성 패션 잡지 〈레옹〉의 전 편집장이자 자동차, 패션, 테크 관련 소식을 남다른 안목으로 소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칼럼니스트 ‘까남’ 신동헌이 그 주인공이다.
「 See the Arteon for yourself
」 인터뷰에 앞서 전수경 음악감독은 이렇게 말했다. “차를 많이 좋아해요. 세단은 물론 2도어 쿠페, 컨버터블, SUV 가리지 않고 타요. 드라이브로 스트레스를 풀곤 하죠.” 재빠르면서도 예리한 눈으로 아테온 R-라인을 살피던 그녀는 디자인에 대해 “사진으로 봤을 때보다 더 스타일리시하네요. 젊은 에너지가 느껴져요. 평범하지 않은 컬러도 눈에 띄고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주제가를 작곡하고 15년 이상 광고 음악과 영화, 드라마 작업에 참여한 그녀는 아테온 R-라인의 하만 카돈 카오디오 시스템에서 어떤 특징을 잡아냈을까?
“매일같이 작업을 위해 수십, 수백 곡의 음악을 듣다 보면 음향 장비의 중요성을 자주 느끼게 돼요. 이 차에 장착된 하만 카돈은 울림이 좋다는 게 장점이에요. 작업할 때 사용하는 전문 장비와 비교하긴 어렵겠지만 카오디오 중에선 수준급이라고 봐요.”
“얼마 전 저희 회사 막내 직원이 그러더라고요. 자긴 강호동 씨가 씨름 선수였다는 걸 최근에야 알았다고요. 같은 이치로 제가 음악감독이니까 음악만 해야 한다는 건 올드한 생각이죠. 아테온이 세단이지만 뛰어나게 잘 달리고 실루엣이 근사한 것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국내를 넘어 해외 진출을 바라보고 있는 그녀는 최근 유행하는 ‘N잡러’라는 말에 아테온을 빗대어 표현했다. 한 가지만 잘해서는 살아남을 수 없는 요즘, 아테온처럼 다방면으로 뛰어난 차가 사랑받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이치라는 의미로 말이다.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그래픽’을 약속 장소로 잡은 건 겉으로 보기엔 우아하지만 매콤한 달리기 실력을 갖춘 아테온과 갤러리인 듯 카페인 듯 독특한 분위기를 내뿜는 서점 그래픽이 닮았기 때문이다. 남산 소월길 드라이브 코스에서 아테온 R-라인을 시승해본 후 도착한 신동헌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차에서 내리기가 무섭게 칭찬을 늘어놓기 시작했다.
“고속에서 노면을 추종하는 능력이 훌륭합니다. 코너에서조차 차체의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고 깊게 파고들어요. 일상 주행에서의 편안한 주행 감각까지 놓치지 않네요.”
안정적인 핸들링의 비결은 사륜구동 시스템, 즉 4모션의 덕일 가능성이 높다. 헤드레스트 일체형 R-라인 전용 시트가 운전자의 몸을 알맞게 잡아주는 것도 역동적인 움직임 중 몸을 지탱하는 요소 중 하나다.
“아테온을 타고 양평까지 가고 싶었어요. 운전이 너무 즐거워서요. 양평 집 앞에 아테온이 서 있는 장면을 상상하게 돼요.” 주행 성능에 대해 한창 이야기하던 그가 아테온의 옆면 디자인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대체로 자동차 측면 라인은 밋밋해서 하품 나오기 딱 좋은 부분이에요. 그런데 아테온은 달라요. 잘 구축된 조형미까지 느껴지죠. 자꾸 눈길이 가는 디자인이에요.”
차 안에서 이야기를 나눌 땐 하만 카돈 카오디오에 대한 언급도 빼놓지 않았다. “하만 카돈을 쓴다고 무조건 좋은 음향 시스템을 보장하진 않아요. 세팅에서 차이가 나죠. 아테온의 하만 카돈은 밸런스가 잘 잡혀 있어요. 개인적으론 재즈와 록 음악을 들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프리미엄 세단이 제공하는 편안한 승차감부터 스포츠 세단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탄탄한 주행감, 전 좌석에서 느낄 수 있는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 블랙 컬러의 티타늄 나파 가죽 R-라인 전용 시트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아테온 R-라인과 함께 이번 주말 드라이브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아테온 R-라인과 즐기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 공간 큐레이션 앱 데이트립 코리아의 큐레이터, 내계절 작가가 추천하는
아테온 R-라인을 타고 가기 좋은 눈 호강 & 귀 호강 핫 플레이스, 지금 확인해보세요!
▶드라이브 코스 확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