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를 자글자글하게 만드는 못된 습관_선배's 어드바이스 #117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눈가를 자글자글하게 만드는 못된 습관_선배's 어드바이스 #117

건조주의보 발효! 자외선 지수 매우 높음! 급 노화 중인 눈가 구하기

송예인 BY 송예인 2022.05.16
얼굴 중에서도 첫인상을 결정하는 부위는 눈. 웃을 때 반달 모양으로 접혀 인상 좋다고 자부했던 사람도, 눈망울이 땡글땡글해 어려 보인다는 소릴 들었던 사람도, 잠깐 생긴 줄 알았던 눈가 주름이 사라지지 않을 때 혼돈과 경악의 소용돌이 속으로 빨려든다. 눈가 피부는 단 0.35mm로 마치 종잇장처럼 얇다. 자연적인 노화는 피할 수 없지만 잘못된 습관이나 관리 때문에 훨씬 일찍 눈가 주름이 생길 수도 있다. 그 이유와 해결책.
 
 

STEP 1 자외선 차단

사진 언스플래시, pexels

사진 언스플래시, pexels

연재를 통해 몇 번이나 강조한 노화의 첫 번째 원인은 자외선 차단. 자연 노화와 별도로 자외선에 얼마나 노출되느냐에 달린광 노화는 눈가도 예외가 아니다. 한반도에서 자외선량이 가장 많은 때는 바로 지금! 한여름이 아닌 5월 말부터 6월이며 야외 활동도 가장 많을 때다. 그런데 유기 자외선 차단 성분 중 일부가 눈 시림을 유발할 수 있어 눈가엔 자외선 차단제 자체를 생략하는 경우가 많아 무방비 상태에 놓이기 쉽다. 무기 자외선 차단제나 유기라도 눈 시림이 없는 제품을 눈가, 특히 눈꼬리 옆에 충분히 발라준다. 옆얼굴은 특히 운전하는 사람들이 자외선에 심하게 노출되는 부위다. 커다란 선글라스, 챙 있는 모자, 양산도 당연히 도움이 된다.
 
 

STEP 2 잘못된 자세와 습관 고치기

사진 pexels

사진 pexels

턱을 괴고 오래 공부나 일을 하는 자세, 내내 옆으로 자는 자세는 눈가에 세로 주름을 유발한다. 피부가 밀려서 부자연스러운 주름이 생겼다 펴졌다 하던 것이 피부 복원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는 순간 주름이 돼 버리는 것이다. 걷거나 앉을 때는 정수리를 누가 잡아당기고 있다는 느낌으로, 잘 때는 바로 누워 하늘을 보는 게 제일 안전하다. 물론 수면 그 자체도 노화 방지 효과가 있어서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하루 7시간 이상 확보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안과 전문의들에 따르면 알레르기, 졸음, 눈화장 등 때문에 눈가를 자주, 세게 비비는 습관은 각막에 상처를 낼 뿐 아니라 안검하수까지 유발한다고 한다. 또 단단한 아이라이너는 눈꺼풀에 주름을 만드는 직접적인 이유가 될 수 있다.
 
 

STEP 3 적절한 눈가 전용 제품 쓰기

사진 pexels

사진 pexels

수없이 많은 아이크림, 세럼 중 자신의 피부 상태와 노화 정도에 맞는 제품을 써야 한다. 일단 모든 아이 케어 제품이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은 아니다. 단순히 눈가에 적합한 보습제인 경우도 많다. 하지만 ‘영양’이라고 착각하기 쉬운 유분, 레티놀 같은 주름 개선 성분이 무조건 많다고 피부가 다 흡수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오히려 젊은 지성 피부에 유분 많은 크림을 썼다가 흰 여드름이, 민감한 피부에 주름 개선 성분이 많은 제품을 썼다가 접촉성 피부염 같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다.
 
잘 붓고 수분이 부족한 눈가 피부에는 카페인 성분이 든 산뜻한 젤이나 세럼, 이미 주름이 생겼고 건조한 눈가에는 크림 타입에 강력한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 등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  
클라랑스 더블 세럼 아이 - 두 제형이 섞이면서 배출돼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플루이드가 된다. 카페인이 함유돼 눈가 피부가탱탱하게 느껴지는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 20mL 10만5천원. 샤넬 수블리마지 레쌍스 퐁다멘탈 아이 - 피부 밀도, 다크서클, 광채를 동시에 개선하는 가벼운 세럼. 바닐라 추출물 등 천연유래지수 96% 성분들로 구성됐다. 15mL 29만4천원.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천기단 화현 링클 리페어 - 독자 기술로 개발한 ‘펩티젠톡스’와 ‘진세노사이드 Rh1’이 깊은 주름도 완화하는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 물이 없는 제형이라 보습과 밀착력이 강력하다. 30mL 21만원.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1% - 눈가뿐 아니라 다른 주름에도 쓸 수 있는 주름 개선 기능성, 크림에 가까운 에센스. 자외선 차단을 잘 해야 하며 적응 기간을 둬야 한다. 30mL 8만5천원. 라프레리 스킨캐비아 아이리프트 - 눈썹을 포함한 눈 주위 전체에 생기를 주는 세럼으로 캐비어 추출물을 함유했다. 캡슐과 젤크림이 사용할 때마다 섞인 핑크 빛 세럼이 된다. 20 mL 69만8천원.
 
다행히 눈가 전용 제품은 눈가에 발라도 되는 성분만 남기고 자극 있는 향료, 타르색소 등은 최대한 뺀 게 대부분이다. 그래서 얼굴과 몸에 바르는 보습제 중 특별히 순한 것은 눈가에 쓸 수 있지만 다른 것들은 안 쓰는 게 좋다. 어플리케이터는 차갑게 해서 쓰면 아침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랑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아이 & 래쉬 세럼 -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한 산뜻한 주름 개선 기능성 세럼. 어플리케이터가 마사지 기능도 한다. 20mL 11만원.  크리니크 이븐 베터 아이즈 다크 서클 코렉터 - 냉장고에 넣었다 쓰면 차가운 어플리케이터가 붓기를 가라앉히는 가벼운 세럼. 즉각적으로 눈가가 탱탱하고 빛나 보이는 성분 함유. 10mL 5만3천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

.

선배's 어드바이스 더 보기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