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선물 잊지 말 것! 어버이날 선물 추천.zip_선배's 어드바이스 #115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부모님 선물 잊지 말 것! 어버이날 선물 추천.zip_선배's 어드바이스 #115

눈코 뜰 새 없이 바빠도 부모님 선물 잊지 말기

송예인 BY 송예인 2022.05.02
사진 언스플래시

사진 언스플래시

1 스킨케어 세트

어머니들 모두가 피부가 건조하다고 외치는 이유는, 노화에 따라 피부 속에서 탄력을 담당할 뿐 아니라 수분을 잡아 두는 콜라겐, 엘라스틴 등 단백질이 급격히 줄기 때문이다. 피부 표면의 피지와 세라마이드 분비도 줄어 안팎으로 건조가 가속된다. 젊어서 지성 피부였던 사람도 유분이 풍부한 보습제를 찾고 ‘쫙 달라붙는’ 질감을 선호하게 되는 것. 피부 턴오버가 느려지기 때문에 미백과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 역시 필요하다. 어머니 연령대 대상 제품들은 판매처 대부분이 제품 하나만 사도 다른 소용량 제품들과 함께 세트를 구성해 포장해 주니 꼼꼼히 살펴볼 것.  
겔랑 아베이 로얄 어드밴스드 유쓰 워터리 오일 - 끈적이지 않는 물 같은 제형이라 더운 계절에도 부담 없는 페이스 오일. 50mL 19만8천원, 더블 R 세럼 - 이중 포뮬러가 광채와 탄력을 개선하는 벌꿀 성분 세럼. 50mL 세트 28만4천원. 더 히스토리 오브 후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 - 산삼전초에 산삼, 동충하초 등 70여 가지 한방 성분을 본초배위론으로 배합한 크림과 7종 미니어처 세트. 60mL 75만원.
 
 
 

2 보디 제품

몸 피부도 마찬가지 이유로 건조해져 세정력이 너무 강하지 않은 클렌저와 유분을 충분히 함유한 보습제를 사용해야 한다. 오래도록 은은한 향을 내는 보디 제품이 인기인데 향은 매우 주관적인 취향이어서 평소 부모님이 따뜻한 향, 차가운 향 중 어떤 걸 좋아했는지, 좁게는 꽃이라면 어떤 꽃인지 파악해 두는 게 좋다. 당사자 취향에 맞지 않으면 고급스러운 우디 향이라고 소문난 제품도 ‘옛날 아궁이 장작 냄새’ 정도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이다.  
샤넬 가브리엘 샤넬 바디로션 - 가브리엘 샤넬 향수의 꽃 향을 그대로 담은 부드러운 보디 로션. 샘플 2종과 함께 선물 포장해준다. 200mL 8만4천원.   산타 마리아 노벨라 피렌체 1221 바디 컬렉션 - 프리지아를 비롯한 8가지 자연스럴운 향 중 선택할 수 있는 핸드솝, 보디클렌저, 보디 로션. 사포네 리퀴도 250 mL 8만2천원, 바뇨쉬우마 250mL 8만2천원, 크레마 플루이다 250mL 10만3천원.
 
 
 

3 스포츠웨어

생활 스포츠가 정착되고 정장을 입어야 할 경우가 줄면서 부모님 세대에게도 단연 스포츠웨어가 인기다.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을 할 시기인 요즘 트렌드는 운동할 때 외에도 입는 어번스포츠웨어. 단, 땀 흡수와 발산, 자외선 차단과 활동의 자유로움 등 기능성은 놓치지 않고 ‘노티’가 나지 않는 젊은 색상과 핏이어야 한다. 영원한 클래식, 폴로셔츠는 칼라와 버튼이 달려 라운드나 브이넥 티셔츠보다 목과 어깨선을 잘 살려줘 블레이저 안에 받쳐 입으면 어느 정도 갖춰 입은 것으로 인정받는 ‘스마트 캐주얼’ 아이템이고 매너를 중시하는 테니스, 골프 등의 스포츠웨어이기도 하다. 그중 많은 것이 피케 셔츠인데 삼각형 구멍이 있어 통기성 좋고 견고한 독특한 짜임 때문이다. 피케 조직이 아닌 폴로셔츠도 많다. 목이 짧을수록 네크라인이 깊고 크며 단추 수가 많은 게 좋다.    
파타고니아 멘스 셀프 가이디드 하이크 셔츠 - 하이킹 할 때도, 도시에서도 입을 수 있는 가볍고 빨리 마르며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셔츠. 10만9천원. 색감과 촉감 모두 고급스러운 순면 니트 소재 폴로셔츠 45만9천원, 브로이어.
 
 
 

4 로퍼∙스니커즈

장∙노년층은 체형, 족형도 청년과 다르다. 일단 발 볼이 넓어서 신었을 때 조금이라도 발 옆, 발등이 조이는 느낌이 들면 불편하고, 아래위로 너무 납작해서 다리가 짧아 보이는 스타일은 잘 어울리지 않는다. 청년층에겐 기본 스타일로 자리 잡은 어글리 스니커즈는 좋지 않으니 코가 뭉툭해 보이지 않으면서 밑창 뒤쪽이 두꺼워 어느 정도 ‘키 높이’ 효과가 있고, 좌우 폭은 충분한 것을 고른다.    
듀퐁 드라이빙 슈즈 - 갑피는 천연 소가죽 스웨이드, 밑창은 쿠션감 있고 미끄럽지 않은 우레탄 소재. 39만9천원.
 
 
 

5 홈 카페 용품

집에서도 카페처럼 분위기 있는 오후의 티 타임, 더는 로망이 아니다. 간단한 기구와 향기로운 차들로 홈 카페를 꾸밀 수 있는데 스스로 모두를 장만하기는 번거로워 선물 받으면 대부분 좋아하신다. 부모님이 쓸 커피 머신은 사용이 간편하고 관리가 쉬운 것 역시 중요. 어려우면 애물단지로 전락하기 쉽다. 차는 비스킷, 케이크 등으로 가족, 친구분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높은 국내 관세율에도 불구, 유행 물결이 계속되고 있다. 차에 익숙하지 않은 분께는 처음엔 한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맛, 브랜드를 선물하는 게 좋다. 대체로 구수한 쪽을, 시거나 꽃이 든 가향 차보다 선호하는 게 특징.  
드롱기 데디카 메탈릭스 EC785 - 버튼 하나로 커피 추출이 가능하고 카페라테와 플랫 화이트, 카푸치노, 라테마키아토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청소 등 관리가 간편한 반자동 커피 머신. 40만원대부터. 포트넘 앤 메이슨 햄퍼 - 홍차, 비스킷, 잼 등 티 타임 식품과 바구니 세트. ‘미디엄’에는 7~9개, ‘미니어처 헌츠맨’에는 3~4개 담을 수 있다. ‘포트넘 위커 햄퍼 위드 러그’는 보온·보냉 기능이 있고 피크닉 러그 포함.
 
 
 

6 건강기능식품

식약처가 직접 관리하는 건강기능식품은 약은 아니지만, 효과가 검증된 성분이 일정량 이상 들어 피로 해소, 정장 등 어느 정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이 표기가 없는 제품은 아무리 좋은 원료를 썼다 해도 일반 식품이다. 그렇다고 건강기능식품이 무조건 몸에 이로운 건 아닌데, 지용성 비타민이나 철분, 칼슘 등 몸에서 쉽게 빠져나가기 어려운 성분을 과잉 섭취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니 비타민 D를 함유한 것, 장 건강이 좋지 않으니 유산균 식으로 목적을 분명히 하고 선택해야 한다. 병원에서 피, 모발 검사 등을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확인하고 섭취하면 가장 좋다.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EPA 및 DHA를 함유한 종합 비타민. 맨?우먼 각 90캡슐 4만9천원, 트리플러스 50+ 120캡슐 5만9천원.
 
 
 

7 호텔 숙박권

방역 완화로 순식간에 ‘지금 여행 가지 않는 자 유죄’ 같은 분위기가 되어 버렸지만 멀리 가지 않더라도 엄마와 딸이, 또는 부모님끼리 오붓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숙박권은 충분히 좋은 선물이다. 일반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쉽게 즐길 수 없는 호텔 식사권을 포함하면 더 좋다. 최근 호텔 패키지는 다양한 레저 활동과 결합해 여행 계획 없이 호텔 예약만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상품도 많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얼리 서머 패키지 - 빠르게 찾아온 여름을 더 빨리 즐길 수 있는 패키지 1박, 조식 2인, 피트니스와 온수 야외 풀 이용 포함. 60만원부터. 롤링힐스 요트 패키지 -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호텔의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2인, 70분간 요트 체험과 바다 낚시, 실내 수영장 이용이 포함된 패키지. 39만 9천원부터.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

.

선배's 어드바이스 더 보기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