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호텔 스파 부럽지 않은 홈스파로 힐링하기_선배's 어드바이스 #97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연말 호텔 스파 부럽지 않은 홈스파로 힐링하기_선배's 어드바이스 #97

연말엔 집에서 제대로 힐링하기.

송예인 BY 송예인 2021.12.27

Step 1 스파 분위기 만들기

사진 pexels

사진 pexels

좋은 스파를 경험해 보면 은은하게 실내에서 감도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의 향, 심신이 차분해지거나 고양되는 음악, 눈의 피로마저 덜어주는 은은한 간접 조명 등에서 이미 코스가 시작되는 것 같다. 다친 마음마저 위로해주는 테라피스트의 손길이 더해지면 부지불식간에 숙면의 세계로 빠져들기도 한다. 조금만 신경 쓰면 집에서도 그 모두를 누릴 수 있다. 먼저 스파를 시작하기 30분 전 따뜻한 물 한 컵을 마셔 둔다. 입욕 또는 샤워와 함께 땀이 많이 나지만 눈에 보이지 않을 뿐이라 수분 손실이 생기기 때문. 욕실에 긴장이 이완되거나 감각적인 기분이 들게 하는 향초, 오일 버너, 디퓨저 등을 두고 향기를 채운다. 향초는 불을 붙일 경우 미세먼지 등 오염 물질이 배출될 수 있으니 창을 열어 두거나 워머를 사용하도록 하고 10분 후엔 끄는 게 좋다. 유튜브에 ‘명상음악’, ‘meditation’으로 검색만 해도 30분 이상 계속되는 자연의 소리, 조용한 뉴에이지 음악이 많이 있으니 틀어 둔다.
 
딥티크 바질랜턴 - 불을 붙이면 바질 형태 그림자가 공간을 꽉 채워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캔들 액세서리. 11만9천원. 반얀트리 홈스파 키트 오일버너 - 실제 반얀트리 호텔 상품으로 에센셜 오일을 물에 떨어뜨리고 가열해 짧은 시간에 큰 발향 효과를 볼 수 있다. 오일은 세 가지 중 선택 가능. 14만6천원. 프라고나르 레브 드 그라스 디퓨저 - 장미, 제라늄, 모란, 백합으로 가득한 남프랑스 그라스 꽃밭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250ML 10만원.
 
 

Step 2 가볍게 씻은 후 마스크 타임

사진 pexels

사진 pexels

먼저 가볍게 샤워와 샴푸를 하고 얼굴엔 크림 타입 마스크, 머리에는 헤어 마스크를 바른다. 심한 지성 피부는 진흙이나 숯 성분 마스크를 해도 좋은데 피지와 수분까지 빨아들이기 때문에 건성 피부는 피한다. 크림 타입 마스크에는 풍부한 보습 성분이 들어 따뜻한 목욕으로 각질층이 부드러워지면 더 잘 흡수된다. 알갱이가 든 경우 나중에 씻어낼 때 자연스럽게 묵은 각질도 제거한다. 헤어 마스크는 두피에 닿지 않게 모발에만 바르고 굵은 빗으로 부드럽게 빗겨준 후 뭉쳐서 헤어캡과 타월로 감싼다.
 
 
러쉬 뷰티슬립 페이스 앤 보디 마스크 워시오프 팩 - 꿀, 라벤더 오일, 통카 추출물, 아마씨 오일 등이 보습 효과를 주는 보랏빛 크림 타입 마스크. 125G 2만8천원.  록시땅 인텐시브 리페어 마스크 - 검은 귀리 아미노산, 해바라기 씨 오일이 모발 보수 효과를, 5가지 에센셜 오일이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주는 헤어 마스크. 200mL 4만2천원.  쓰리 풀바디 워시 AC - 잘고 고운 거품이 나고 유칼립투스 오일, 왕귤껍질 오일, 유향나무 오일 등 에센셜 오일이 샤워하는 동안 신선하면서도 관능적인 기분이 들게 한다. 300mL 4만2천원.
 

Step 3 스파의 하이라이트, 입욕

사진 pexels

사진 pexels

스파의 하이라이트는 입욕. 너무 뜨거운 물은 피부를 오히려 건조하게 하니 체온보다 조금 높은, 춥지 않은 정도가 좋다. 버블배스는 수도 아래 미리 충분히 부어 두고 강한 수압으로 처음부터 거품을 일으켜야 한다. 단, 거품 나는 세정성분이 일반 보디클렌저보다 많이 들어 건조한 피부엔 좋지 않을 수 있다. 바스 밤은 소다에 향료와 색소, 보습 성분 약간을, 바스 솔트는 소금에 그런 성분을 넣은 것이다. 바스 밤과 솔트 모두 세정효과는 크지 않아서 이미 샤워를 마친 건조한 피부에 적당하다. 셋 중에선 바스 솔트가 가장 피지를 빼앗지 않는다.
 
사봉 배쓰볼 로즈 위드 로즈플라워 - 장미꽃잎이 떠오르며 장미향이 퍼지고 물빛은 파스텔 핑크로 변하는 바스 밤. 150g 1만2천원.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소킹 솔트 -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있는 풍부한 라벤더 향이 올라오고 해바라기씨 오일의 보습효과도 있다. 454G 5만9천원.
 
 
 

Step 4 스크러빙과 보습 마사지

사진 pexels

사진 pexels

충분히 각질층이 부드러워졌을 때 스크럽을 사용할 수 있다.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라 원래 피부가 건조하거나 예민했던 사람은 생략하는 게 좋다. 손에 힘을 빼고 아주 부드럽게, 자신을 쓰다듬듯 한다. 스크러빙이 끝나면 물로 전신을 헹구고 바로 보습을 해줘야 수분 증발을 최소화할 수 있다. 평소보다 오일, 보디로션 등을 충분히 바르고 심장에서 먼 팔다리부터 피부는 나선형을 그리며 가볍게 마사지하고 근육은 강하게 주물렀다 놓으면서 피로를 풀어준다.    
라부르켓 씨솔트 스크럽 - 스위트아몬드오일, 잇꽃씨 오일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천연 에센셜 오일이 배합돼 원하는 아로마 테라피 효과도 볼 수 있다. 5종 각 420g 5만9천원. 르라보 히노키 바디크림 - 히노키와 바질의 신비로운 향에 아보카도, 시어버터, 코코넛오일이 버터같은 질감으로 피부를 감싸 심한 건조를 해결한다. 250mL 5만6천원.  바이레도 블랑쉬 바디로션 - 인기 향수 블랑쉬의 화이트 플로럴 향을 입을 수 있고 발림성이 좋은 로션. 건조함이 심하지 않은 피부에 적합하다. 225mL 8만5천원. 다비네스 엘리베이팅 마사지 오일 - 스위트아몬드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돌콩 오일 등 피부 친화력이 높은 식물성 오일 베이스에 아유르베딕에 쓰인 브라미 추출물이 스트레스를 완화한다. 100mL 8만3천원.
 
 
 
 
 

Step 5 손발톱 정리와 보송하게 말리기

사진 pexels

사진 pexels

보습제가 어느 정도 흡수되면 체온을 잃지 않기 위해 재빨리 면이나 실크 소재 가운을 입고 모발은 타월 드라이 후 미지근한 드라이기 바람으로 완벽하게 말린다. 손 발톱은 잘 보습돼 부드러울 때 정리하기 가장 좋다. 특히 발톱은 일자로 깎은 후 파일로 끝을 갈아주고 푸셔로 큐티클을 밀어주는 것만으로 발 전체가 굉장히 깔끔해 보인다. 발이 유독 건조하고 찬 사람은 양모나 캐시미어 소재 양말을 신어 보습과 보온 효과를 높여준다. 이로써 집에서도 완벽한 힐링으로 꿀잠에 빠져들 수 있게 됐다.      
 
 
자라홈 컷아웃 코튼 목욕 가운 - 습기 흡수가 빠른 순면 소재에 리본 여밈으로 입고 벗기 편하다. 자수 펀칭 장식이 섬세하다. 7만9천원. 뷰티 스위스 아미 네일 클립 580 - 손톱깎이, 네일 파일, 작은 파일 등 8가지 기능을 갖췄고 휴대도 편한 크기. 스위스 제조. 5만5천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 까지, '선배'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

.

선배's 어드바이스 더 보기

Keyword

Credit

    글 이선배
    사진 각 브랜드/언스플래시/pexels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