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2021 추석 연휴 시작 알리는 첫 방송 드라마 4 #이정재 #이하늬 #남궁민 #김고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 SBS <원 더 우먼>, MBC <검은 태양>, tvN <유미의 세포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대체 공휴일이 추가되며 총 5일이 된 2021년 추석 연휴. 사실상 금요일 퇴근과 함께 연휴는 시작됩니다. 그러나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걱정에 마음대로 나들이 떠나기도 여의치 않은 상황이죠. 뭘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면 17일 동시에 공개되는 네 드라마를 체크하세요. 이정재가 출연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과 SBS <펜트하우스> 시리즈 후속작으로 이하늬가 선보이는 <원 더 우먼>, 남궁민의 MBC <검은 태양>과 김고은-안보현이 등장하는 tvN <유미의 세포들>이 기다리고 있거든요.
「
<오징어 게임>
」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는 누구나 어릴 적 놀이터와 골목에서 했을 법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총 여섯 개의 게임이 등장합니다. 드라마 제목 역시 이 게임에서 따 왔죠. 다만 이 게임들은 동심의 재현과는 거리가 멀 듯합니다. 설정 상 456명 중 455명은 게임에서 패배해 죽어야 하기 때문이죠. 황동훈 감독은 최근 열린 <오징어 게임> 온라인 언론 시사회 전후로 넷플릭스를 통해 여러 차례 스포일러 방지를 당부해 왔는데요. 그만큼 예상치 많은 반전들이 숨어있다는 뜻이겠죠?
「
<원 더 우먼>
」
SBS
무려 1년 동안 세 개의 시즌을 이어 온 <펜트하우스>가 끝나고, SBS 금토드라마 스팟을 채우는 건 이하늬 주연 드라마 <원 더 우먼>입니다. 이하늬는 극 중 비리 검사 조연주에서 하루 아침에 재벌가 며느리 강미나로 인생이 뒤바뀌는 인물을 연기합니다. 즉, 1인2역이란 뜻이죠.
2021년 하반기에 나오는 드라마 중에선 유일한 코미디 액션극이기도 한 <원 더 우먼>은 권력과 갑질을 일삼는 '빌런'들을 때려 잡는 이하늬 특유의 사이다 활극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이하늬 외에도 이상윤, 진서연, 이원근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다고 하네요.
「
<검은 태양>
」
MBC
침체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던 MBC 드라마국에 구원 투수로 등장한 <검은 태양>. 창사 60주년 특별기획인 이 드라마는 무려 150억 원을 들인 블록버스터 액션 대작으로 알려졌는데요. 1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이 '국정원 최고의 현장요원' 한지혁 캐릭터를 맡은 것이 바로 배우 남궁민이죠.
<검은 태양>이 수많은 국가 정보기관 소재의 영화나 드라마와의 차별점으로 언급한 건 국정원의 적극적 지원을 받았다는 사실인데요. 그래서 국정원 내의 갈등들은 물론 각종 고증이 현실적으로 표현된다고 하네요. <검은 태양> 촬영을 위해 무려 10kg을 증량한 남궁민의 모습도 기대됩니다.
「
<유미의 세포들>
」
tvN
누적 조회수 무려 34억 뷰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유미의 세포들>은 드라마 최초로 실사와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포맷을 선보입니다. '세포들과 함께 먹고 사랑하고 성장한다'라는 원작의 설정을 그대로 표현하기 위해서죠.
이미 네티즌 사이에서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화 소식과 함께 주인공 가상 캐스팅 1순위로 꼽혔던 김고은이 유미 역을 맡습니다. 제작 단계에서 공개된 촬영 현장 사진 속 웹툰을 찢고 나온 듯한 싱크로율로 모두를 놀라게 한 구웅 역의 안보현도 있죠. 이들이 그려나갈 판타지와 현실을 넘나드는 로맨스가 벌써 궁금해지네요.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넷플릭스/SBS/MBC/tvN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