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이 게임 오버하면서 달성한 이 기록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3가 글로벌 1위를 싹쓸이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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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6억을 건 마지막 게임이 또 일을 냈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가 지난 6월 27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됐는데요. 호평과 혹평이 엇갈린 가운데 글로벌 올킬에 성공했습니다.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3는 공개 하루 만에 전 세계 1위를 싹쓸이했습니다. 순위를 집계하는 93개국에서 글로벌 TV쇼 부문 1위를 집어삼킨 것이죠. 1편만 못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던 <오징어 게임> 시즌2도 작년 12월 공개 직후, 하나도 빠짐없이 전 세계 차트 1위를 휩쓸었는데요. 이로써 <오징어 게임> 시리즈는 두 시즌 연속 글로벌 올킬을 기록한 최초의 넷플릭스 드라마에 등극했습니다.


공개 직후 평가가 엇갈렸지만 <오징어 게임> 시리즈가 여전히 신드롬급 화제작이라는 사실이 여실히 증명된 셈입니다. 사실 어느 정도 예견된 결과이기도 합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 시점에 여타 넷플릭스 신작은 전무하다시피 했죠. 넷플릭스가 신작 라인업에 <오징어 게임> 시즌3만 배치한 것인데요.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 당시에도 전략은 동일했고, 결과적으로 넷플릭스 역대 비영어권 시리즈 가운데 누적 시청수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부문 1위는 당연히 <오징어 게임> 시즌1. 영어권을 포함하더라도 공개된 지 4년이 지난 <오징어 게임> 시즌1이 여전히 넷플릭스 최고 흥행작입니다.



<오징어 게임>은 시즌3로 시리즈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과연 넷플릭스가 평가와 상관없이 나왔다 하면 흥행 홈런을 날리는 히트 상품이자 기록 제조기 시리즈를 이대로 덮어둘까요?
<오징어 게임> 시즌3 말미에는 출연 소문이 무성했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대신 ‘OOO OOO’(스포일러 방지)가 시즌1부터 공유가 열연한 ‘딱지남’ 역할로 깜짝 등장했습니다. 세계관 확장과 미국판 스핀오프의 가능성을 남긴 것인데요. 이제 막 뚜껑을 연 <오징어 게임> 시즌3의 기록적인 초반 흥행 열기가 얼마나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되는 이유입니다.
Credit
- 사진 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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