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연서처럼 방구석 세계 여행하는 법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배우 오연서처럼 방구석 세계 여행하는 법

완벽 집순이 오연서의 기묘한(?) 외출

송예인 BY 송예인 2021.05.12
tvN 예능프로그램 〈온앤오프〉에서 배우 오연서가 평소의 일상을 공개했어요. 이미지와 다르게 거실 소파를 떠나지 않는 파워 집순이의 모습! 부모님과 함께 사는 집에 취미 방이 따로 있을 정도로 만화와 캐릭터를 좋아하는 그의 색다른 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반려견 ‘콧물’ 이와 함께 30분 넘게 요지부동 자세로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고 난 뒤 외출 준비를 하는 모습이 어딘가 이상합니다. 외출복을 입는 게 아니라 머리를 묶고 다시 소파로 직행! 패드를 꺼내 들었죠.
 
 
배우 오연서가 실제 외출 대신 한 행동은 바로 이 시국에 맞춤인 ‘방구석 세계 여행’. 세계 각 여러 도시를 드라이브하듯 즐길 수 있는 도시 드라이빙 영상 사이트를 방문한 것.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치솟는 여행 욕구를 ‘언택트’로 달랠 수 있죠.
 
 

방구석 세계 여행 사이트?

 
-

-

https://driveandlisten.herokuapp.com/
Drive & Listen이라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른편에 세계 각국의 도시 리스트가 펼쳐져 있고 지금 타고 있는 자동차의 속력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 길거리 소음 on/off 버튼 그리고 각 나라의 로컬 라디오 방송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켜 놓으면 정말 해당 나라에서 드라이브하는 느낌이 들겠죠?
 
 
이 사이트 말고도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

-

https://www.window-swap.com/
‘윈도우 스와프’라는 이 사이트는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자신의 창문 밖을 찍어 공유합니다. 화면을 켜놓기만 해도 마치 내가 그 집에 있는 것처럼 그 나라의 소음과 풍경을 감상할 수 있죠. 화면 상단에는 나라와 도시의 이름,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 버튼을 누르면 다른 나라의 다른 집 창문 밖 풍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

https://www.earthcam.com/
‘어스캠’ 또한 세계 각국의 모습을 라이브로 송출합니다. 도시나 어떤 장소의 모습을 여러 각도로 감상할 수 있죠. 도시의 폐쇄회로 화면뿐 아니라 아쿠아리움이나 다양한 자연 풍경까지 선택할 수 있답니다. 앞으로도 당분간 여행은 무리일 것 같지만, 여행이 너무나 고프다면 이런 방구석 세계 여행은 어떤가요?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