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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소라의 클린 식단

슬림하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는 이소라의 식탁 위엔 어떤 음식들이 올라갈까요?

BY장효선2021.03.15
 
@esora777

@esora777

스스로를 평생 유지어터라 부르는 이소라. 철저한 자기 관리로 유명한 그는 슬림한 보디 라인을 유지하는 비결로 클린한 식단 관리를 꼽습니다.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니에요. 건강한 재료를 선택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요리로 속을 든든하고 편안하게 채우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죠. 더하기보다는 덜어내는 것이 포인트! 배달 앱은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 오늘만큼은 이소라가 강력 추천하는 저칼로리 초간단 요리에 도전해보세요.
 
이소라 유튜브 영상 캡처이소라 유튜브 영상 캡처
탄수화물은 다이어터의 적! 탄수화물 비율이 높은 쌀밥 대신 두부와 계란을 이용해 두부밥을 만들어볼까요?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두부를 으깨듯이 볶아주고 마지막으로 달걀흰자를 넣어 단백질을 보충합니다. 다이어트 중 한식이 당길 때 두부밥을 먹으면 죄책감을 덜어낸 맛있는 집밥을 즐길 수 있어요. 이소라는 김치 하나만 놓고 먹어도 천천히 재료의 맛을 음미하며 씹다 보면 즐거운 마음이 들 거라고 조언했어요.
 
이소라 유튜브 영상 캡처이소라 유튜브 영상 캡처
다이어터의 필수 식단인 퍽퍽한 닭가슴살이 지겨워졌다면 새우로 특별식을 즐겨보세요. 새우는 닭가슴살 못지않게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데다 칼로리도 높지 않아 훌륭한 다이어트식이 될 수 있어요. 단, 볶거나 튀기는 대신 스팀으로 쪄서 먹는 조리법을 지켜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을 하지 않고 쪄낸 새우에 칠리소스를 살짝 찍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별다른 기술이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조리법이라 ‘요알못’이라도 충분히 맛있는 새우 요리를 즐길 수 있겠네요.  
 
이소라 유튜브 영상 캡처이소라 유튜브 영상 캡처
소화가 잘되고 꾸준히 먹다 보면 안색이 좋아진다는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다이어터들에게 강추한 세 번째 요리는 야채수프! 간단한 재료로 깊은 맛을 낼 수 있어 이소라가 평소에 자주 해 먹는 요리라고 합니다. 특히 삶은 당근에 볶은 양파와 마늘, 캐슈너트, 아몬드 등을 넣고 믹서에 갈아 만든 당근 수프는 무거워진 몸을 가볍게 리셋하고 싶을 때 즐겨 찾는 메뉴죠. 올리브 오일에 양파, 당근, 마늘, 셀러리, 토마토 등을 볶은 뒤 물을 넣고 끓이는 야채수프는 채소에서 나온 깊은 풍미가 느껴져 레스토랑 못지않은 근사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자세한 레서피는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당근 수프 레서피  

 

야채수프 레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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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에디터 정미나(130 Collective)
  •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