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스트는 영감을 수집하는 탐험가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스타일리스트를 꿈꾸는가? 스타일링은 재능, 노력, 열정 그리고 무엇보다도 풍부한 창조력이 필요한 영역이다. 세계 대도시에서 활약하는 각 분야 스타일리스트들의 프로필과 영감 가득한 작업들.::켄트라 스무트,다이애나 런트,헬렌 매킨타이어,에스테 필로,요카우 팟,가에타노 셈 비시키,발렌티나 포르코,스타일리스트,엘르걸,elle.co.kr:: | ::켄트라 스무트,다이애나 런트,헬렌 매킨타이어,에스테 필로,요카우 팟

뷰티 스타일리스트 요카우 팟(beauty stylist yokaw pat)나는요카우 팟(25). 현재 뷰티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며 각종 매거진 작업을 하고 있다. 스타일리스트가 된 동기대학에서 패션 디자인을 전공했는데, 런웨이 실습을 하다가 자연스레 패션쇼 메이크업에 관심을 갖게 됐다. 패션도 패션이지만 사람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아름다움이라 할 수 있는 얼굴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다. 그래서 학교를 그만두고 뷰티 스쿨을 다니며 전혀 다른 분야인 메이크업과 헤어 연출 공부에 매진했다. 뷰티 스쿨에서 방송, 영화, 패션으로 분야가 나뉘는데 나는 경험을 살려 패션 메이크업 분야를 택했다. 어느덧 4년 차다.주로 하는 작업 크고 작은 경험들을 쌓으며 어느 정도 포트폴리오가 생기고 나니 유명 매거진과 일할 기회를 많이 얻게 됐다. , 등과 작업하고 있고, 패션 화보 촬영이나 패션쇼 메이크업을 주로 담당한다. 일하면서 행복한 점, 어려운 점자신의 일에 대해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임하는 사람들을 볼 때마다 늘 감동하고 그들이 뿜어내는 크리에이티브한 에너지가 너무나 좋다. 하지만 모두들 자신만의 개성이 독특해 규모가 큰 작업을 할 때는 의견 충돌로 겪는 에피소드도 많은 편이다.영감의 원천모든 사람의 얼굴. 사람들의 얼굴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피부색과 얼굴선의 굴곡 등이 모두 다르다. 각자 타고난 본연의 얼굴들이야말로 메이크업을 하는 내겐 최고의 영감의 대상이다. 훌륭한 스타일리스트의 조건창의력이 중요하다.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에디터가 대략적인 시안을 제시하지만 실제 상황에서 표현하는 것은 100퍼센트 스타일리스트의 몫이기 때문이다. 현장에서는 늘 여유가 없기 때문에 평소 끊임없이 연구하고 나만의 튼튼한 베이스를 갖춰두어야 한다.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는 직업인 만큼 친화력은 필수다. 앞으로의 계획, 꿈광활한 패션 필드에서 지금의 위치를 유지하는 것. 창의력을 잃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을 추구하는 것. 1 화보 촬영장에서 작업에 열중하고 있는 요카우. 2 메이크업 룸에서 화장품을 정리하는 중.3 그간의 작업을 정리해둔 포트폴리오. 4 요카우 팟이 참여한 각종 매거진 화보 촬영물. 세트 스타일리스트 가에타노와 발렌티나(set stylist gaetano sem bisicchi & valentina porco)우리는가에타노 셈 비시키(26)와 발렌티나 포르코(25). 둘 다 대학에서 무대연출을 전공했고, 졸업 후 함께 세트 디자이너와 무대 스타일리스트로 일하고 있다. 스타일리스트가 된 동기 예술을 좋아했고,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고, 내 작품을 다른 사람들이 즐기는 걸 좋아했다. 공간에 관심이 많아서, 그림과 건축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분야를 찾다가 무대 디자인으로 진로를 결정했다. 주로 하는 작업극장이나 이벤트를 위한 무대 디자인, 비디오 작업의 공간 연출 등이 주된 작업이다. 레지오에 있는 극장 테아트로 레지오(Teatro Reggio)의 설립 150주년 기념을 맞아 시에서 개최한 행사를 위해 길거리 전역을 그림으로 꾸미기도 했다. 가장 특별한 프로젝트우리가 공들여 만든 무대는 아쉽게도 공연 후 사라지고 만다. 그러나 최근 시작한 산타폴리나레(Sant’ Apollinare) 성당의 리스타일링 작업은 다르다. 수백 년간 남길 수 있는 작업이란 생각에 요즘 가슴이 벅차다. 무대 스타일링의 매력 무대 디자인은 많은 연구와 리서치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폭넓은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다. 그리고 연구한 것을 종합하여 그것만의 공간이 만들어지고 사라지는 작업의 반복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재확인 할 수 있다.훌륭한 스타일리스트의 조건 기본적으로 창조의 의미를 잘 알고 있어야 하고, 3D 공간 개념을 이해하고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 무대가 가상의 공간이라 할지라도, 그 당시의 현실을 대변해야 하기에 역사 공부는 필수다. 영감의 원천 잠에서 깨면 바로 일어나 꿈을 메모한다. 일상에서는 만들지 못하거나 만들더라도 그것에 대한 확신이 부족할 때, 꿈에 나온 상황과 배경들이 창조의 자신감을 준다. 책을 많이 읽고, 오페라를 자주 보러 가며, 항상 음악을 듣고, 습관처럼 공간을 상상한다. 앞으로의 목표, 꿈책을 내거나 영화 시나리오를 써보고 싶다. 예술을 바탕으로 한 창조적인 작업이라면 열정을 갖고 무엇이든 도전해보고 싶다. 우리는 예술가다. 평생 무언가 창조하는 일을 멈추지 않는 게 목표다. 1 두 사람은 비전과 열정을 공유한는 멋진 파트너.2 작업실 전경.3 스케치 작업을 위한 도구들. 4 졸업 프로젝트와 논문. 5 무대 모형.6 산타폴리나레 성당.7 레지오 프로젝트.8 무대 모형.*자세한 내용은 엘르걸 본지 2월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