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소문난 떡집에서 찾은 이게 웬 떡!_이럴 땐 이런 맛집 #16

사라진 2020의 힘듦을 접어두고 새로운 한 해를 반기는 새해 디저트로 떡을 추천합니다. 예로부터 귀한 날, 귀한 음식으로 떡을 돌리곤 했으니까요. 명불허전 인생 떡집으로 꼽히는 떡 맛집 4곳을 소개할게요.

BY양윤경2021.01.06

압구정공주떡집

비주얼부터 남다른 이곳의 대표 메뉴는 '흑임자 인절미'! 아낌없이 쓴 흑임자 가루로 덮여 있어서 안에 든 게 떡인지 아닌지 헷갈릴 정도예요. 달달한 흑임자 가루 안에는 농협 쌀로 만든 말랑말랑한 떡이 숨어 있답니다. 과하지 않은 달콤함과 흑임자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누구나 좋아할 인절미예요. 1kg 이상부터는 온라인으로도 주문 가능. 냉동실에 얼려 놨다 해동해 먹어도 말랑말랑 떡의 질감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67-21
 
 

경기떡집

망원동 골목길에 자리 잡고 있지만, 유명세만큼은 전국구! 최길선 명인에 대를 이어 아들들이 운영하고 있어요. 좋은 떡은 좋은 재료에서 나온다는 신념 아래, 최고급 쌀만 사용합니다.  대표 메뉴는 이북식 인절미 '이티떡'. 떡 안에 소가 들어 있는 일반 떡과는 달리, 이티떡은 떡 겉에 팥앙금이 붙어 있어요. 투박한 모습이 외계인 이티를 닮았다고 해서 이티떡이라는 이름을 붙였대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팥앙금과 그 사이에 낀 쫀득한 떡의 조화가 고급스러운 단맛을 냅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378-7
 
 

도수향

고급스러운 상자를 열면 그만큼 고급스러운 자태를 뽐내는 인절미가 들어있습니다. 전통적인 방법 그대로 돌절구에 찧어 만든 떡은 단단한 듯 쫄깃한 맛을 자랑하지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이북식 인절미! 하나하나 손으로 빚어 만든 인절미는 마치 왕관 같은 모양이에요. 떡 고물은 기존의 거피팥에서 담백한 맛의 노오란 녹두로 바뀌었답니다. 달지 않은 디저트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해요.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61길 21-4
 
 

떡의미학

가정집을 개조해 만든 '떡의미학'은 궁중 떡의 전통을 잇는 곳이랍니다. 일반 재료보다 1.5~2배 가격이 높은 고급 재료만 사용해요. 이곳의 대표 떡은 궁중 두텁떡으로, 토종 찹쌀과 재료를 수십 번 손질해서 만들어집니다. 다소 투박한 베이지색 팥고물이 풍성하게 묻어있는 떡의 단면을 가르면, 호두와 잣 등의 견과류가 가득 들어 있어요. 쌀 반죽에 제주 유채꿀이 들어가 있어서 떡을 먹는 순간 은은한 유자 향이 느껴지고요.  수수부꾸미와 수수팥떡,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단자 종류도 개별 주문할 수 있어요. 오후에 가면 떡이 떨어지기 마련이니, 오전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85-17
 
*요즘 가장 핫한 맛집부터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노포까지, 내돈내먹 맛집 탐방! '이럴 땐 이런 맛집'은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이럴 땐 이런 맛집'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