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힙해다 힙해! 금손 솔비의 #현대미술케이크

금손 솔비, 이번엔 파티쉐로 변신?

BY송예인2020.12.23
이제는 ‘가수 겸 화가’라는 수식어가 전혀 낯설지 않은 솔비. 최근 그의 인스타그램에 이런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요즘 사회적 거리 두기로 빌라빌라 콜라 제빵 실에서 케이크 만들기에 푹 빠져있다’라는 근황과 함께 케이크를 만드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었죠.
 
 
솔비의 예술작업이 녹아 들어가 있는 듯한 이 케이크는 일명 #청키케이크 #현대미술케이크. 형형색색 크림이 올려져 있는 케이크를 반으로 가른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빨강, 파랑, 주황, 노랑 등 다양한 컬러 마블이 안쪽까지 꽉 차 있죠. 구부러진 초까지 하나의 예술 작품 같지만 솔비의 빵집으로 알려진 ‘빌라빌라콜라’에서 주문도 받고 있다는 사실! 강렬한 색감이 난해한 듯 보이지만 보면 볼수록 독특하면서 ‘힙한’ 감성까지 묻어나오는 매력도 있는 듯해요.
 
 
솔비가 만든 또 다른 크리스마스 케이크. 녹색 크림 위에 마카롱 꼬끄가 구석구석 꽂혀 있는 이 케이크는 ‘트리 케이크’. 초록과 노랑의 색감 조화가 강렬하죠? 이 또한 솔비의 작업실이자 카페인 ‘빌라빌라콜라’에서 판매 중입니다.
 
 

솔비가 만든 케이크와 미술 작업의 공통점?

사진 인스타그램사진 인스타그램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드는 모습에서 찾은 그의 미술 작업과 비슷한 점! 케이크에 크림을 얹을 때 제빵용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케이크 손으로 직접 크림을 바르는 모습에 주목해주세요. 그의 작업 기법으로도 알려져 있는 ‘핑거 페인팅’을 하는 모습과 닮지 않았나요?
 
 
사진 M.A.P 크루

사진 M.A.P 크루

‘핑거 페인팅’ 기법은 '장흥 가나아틀리에 X 프린트베이커리' 온라인 경매에서 서울 옥션 특별 경매에서 국내 작가 중 최고가인 920만원에 낙찰돼 화제를 모은 작품 ‘팔레트 정원’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딘지 모르게 따뜻한 느낌이 드는 과감한 컬러 조합과 함께 물감의 텍스처를 살린 핑거 페인팅 기법으로 완성된 작품이에요. 솔비의 케이크를 ‘현대미술 케이크’ 라고 부르는 이유를 알 만하죠?
 
 
가수, 예능인, 작가 그리고 이제는 파티쉐까지. 앞으로 더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앞에 나설 ‘솔비’ 또는 ‘권지안 작가’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