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회적 거리 두기로 빌라빌라 콜라 제빵 실에서 케이크 만들기에 푹 빠져있다’라는 근황과 함께 케이크를 만드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었죠.
솔비의 예술작업이 녹아 들어가 있는 듯한 이 케이크는 일명 #청키케이크 #현대미술케이크. 형형색색 크림이 올려져 있는 케이크를 반으로 가른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빨강, 파랑, 주황, 노랑 등 다양한 컬러 마블이 안쪽까지 꽉 차 있죠. 구부러진 초까지 하나의 예술 작품 같지만 솔비의 빵집으로 알려진 ‘빌라빌라콜라’에서 주문도 받고 있다는 사실! 강렬한 색감이 난해한 듯 보이지만 보면 볼수록 독특하면서 ‘힙한’ 감성까지 묻어나오는 매력도 있는 듯해요.
솔비가 만든 또 다른 크리스마스 케이크. 녹색 크림 위에 마카롱 꼬끄가 구석구석 꽂혀 있는 이 케이크는 ‘트리 케이크’. 초록과 노랑의 색감 조화가 강렬하죠? 이 또한 솔비의 작업실이자 카페인 ‘빌라빌라콜라’에서 판매 중입니다.
솔비가 만든 케이크와 미술 작업의 공통점?
」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드는 모습에서 찾은 그의 미술 작업과 비슷한 점! 케이크에 크림을 얹을 때 제빵용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케이크 손으로 직접 크림을 바르는 모습에 주목해주세요. 그의 작업 기법으로도 알려져 있는 ‘핑거 페인팅’을 하는 모습과 닮지 않았나요?

사진 M.A.P 크루
가수, 예능인, 작가 그리고 이제는 파티쉐까지. 앞으로 더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앞에 나설 ‘솔비’ 또는 ‘권지안 작가’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