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한국 선수 최초! 손흥민, 2020 푸스카스상 수상

손흥민의 '70m 드리블 골'이 올해 최고의 골로 뽑혔다.

BY장효선2020.12.18
2009년 국제 축구 연맹 피파는 11월부터 10월까지 약 1년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멋진 골을 뽑습니다. 뛰어난 축구선수 중 단 한 명에게만 수여하는 영광스러운 상이 바로 피파 푸스카스상입니다. 그리고 올해의 주인공은 바로, 손흥민입니다.
 
손흥민이 피파(FIFA) 2020 푸스카스상에 선정됐습니다. 푸스카스상은 토트넘 훗스퍼 소속 손흥민을 포함 당시 바르셀로나 소속 루이스 수아레스, 플라멩구 소속 히오르히안 데 아라스카에타 총 3명의 선수가 최종 후보에 올랐는데요. 지난해 12월 프리미어리그 번리전에서 무려 70m를 드리블하며 상대 팀 수비수 6명을 제치고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한 손흥민에게 영예가 돌아갔습니다.
 
손흥민의 환상적인 골은 지난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선정한 ‘올 시즌의 골’과 영국 스포츠 매체 디애슬레틱 올해의 골 그리고 영국 공영방송 BBC 올해의 골에 뽑히기도 했죠.
 
손흥민은 수상 소감에서 “우리 진영에서 공을 잡았을 때 마땅히 공을 줄 곳을 찾지 못해 드리블하기 시작했다. 당시에는 몰랐지만, 경기를 마친 뒤 매우 특별한 골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상 후 손흥민은 SNS에 “아주 특별한 밤이다. 투표하고 지지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 오늘을 절대 잊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며 벅찬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에 전 세계 팬들과 동료들이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댓글을 남기며 그의 수상을 축하했습니다.
 

봐도 봐도 신기한 손흥민의 명장면 골 모음.zip

언제 어디서나 맹활약을 펼치는 손흥민. 푸스카스 상을 수상한 번리전 골부터 그의 프리미어리그 골 모음을 준비했어요. 아스톤빌라전 경기종료 1초 전 극장 골을 본 관중들의 반응도 놓치지 마세요!
 
1 번리전 골(feat.현지해설)
 
2 18/19 PL 프리미어리그 골
 
3 윈터 원더 골
 
4 극장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