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 부를 땐 ‘He’ 또는 ‘They’를 사용해주세요”
」 2020년 12월의 첫날, 엘렌 페이지가 자신의 이름을 ‘엘리엇 페이지’로 바꾸며 트위터를 통해 트렌스젠더 논바이너리임을 커밍아웃했습니다. “제가 트랜스젠더라는 걸 알리고 싶어요. 제 이름은 엘리엇(Eliot)입니다.” 후천적성으로 남성을 선택한 엘리엇. 그가 언급한 ‘논바이너리’는 성별 젠더를 남성과 여성, 이분법적으로 구분하는 것을 벗어난 종류의 성별과 그러한 성 정체성을 지칭할 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내가 트랜스젠더인걸 사랑합니다. 또 퀴어(Queer, 성 소수자)인 것을 사랑하죠. 저는 지금 굉장히 행복합니다. 나 자신을 더 가까이 붙잡고, 내가 누구인가를 온전히 포용할수록 저 스스로 행복하고 진정한 자아를 추구하게 되거든요”라는 소감을 밝혔어요.
아역부터 활동하던 엘렌 페이지는 ‘주노(2007), ‘인셉션(2010)’, ‘엑스맨: 데이즈오브 퓨처 패스트(2014)’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할리우드 스타로 성장했죠. 2014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인권 캠페인에서 인권 운동 연설 중 “난 동성애자이기 때문에 이 자리에 나왔다”며 커밍아웃을 한 이후 2018년 8살 연하의 안무가 엠마 포트너와 결혼했어요.
「 용기 있는 사랑을 선택한 그들, 또 누가 있을까요?
」 제7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커밍아웃한
조디 포스터 (Jodie Foster)는 2014년 사진가
알렉산드라 에디슨(Alexandra Hedison)과 결혼했어요. 당시 화제가 되었던 그녀의 멋진 연사의 시작은 이렇습니다.
"전 50세입니다. 오늘 저는 모두에게 처음으로 고백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던 것을 공개하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혔죠. 긴장되네요. 실은 아주 오래전에 커밍아웃했습니다. 내가 신뢰할 수 있는 지인과 가족, 동료들은 알고 있죠. 모든 유명인들은 사생활을 기자회견이나 리얼리티 쇼에서 드러낼 것 같지만 전 아닙니다. 이 자리에서 밝히고 싶어요"
슈퍼 모델을 넘어 배우로!
카라 델레 바인(Cara Delevingne). 샤넬, 버버리, 생로랑 등 패션계의 단골 뮤즈이자 빅토리아 시크릿 엔젤로 활약했던 그녀는 지난 5월 배우
애슐리 벤슨(Ashley Benson)과 결별했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