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동안 국내 모델계에서 부동의 원탑 자리를 지켜온 모델 장윤주. 독특한 워킹으로 컬렉션의 피날레를 장식하고 유명패션지와 패션 브랜드의 대표 얼굴로 활동하던 그녀는 예능 출연과 MC, 영화배우, 싱어송라이터 등 분주하게 자신의 영역을 넓혀왔어요. 부족할 것 없는 그녀의 다재다능한 면모를 함께 확인해볼까요?
「 피아노 연주부터 노래와 작사, 작곡까지!
」 편안하고 아름다운 장윤주의 목소리!
지친 일상 속에서 그녀의 감성적인 피아노 연주와 대화하듯 조곤조곤 내뱉는 노래는 듣는 이들에게 큰 위로가 됩니다. 사실 피아노 연주 외에도 작사, 작곡 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 자신의 이름으로 낸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죠.
모델은 끊임없이 자기 관리를 해야 하는 직업이죠. 게다가 장윤주는 한 가정의 식탁을 책임지는 주부이기도 합니다. 그의
식탁은 늘 신선한 재료로 가득합니다. 강한 양념이나 소스보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일에 집중한 요리로 건강을 유지하죠. 집을 이사한 후 친구들을 초대한 자리에서 선보인 요리들을 보세요. 야채와 과일을 적절하게 믹스한 샐러드와 바질 페스토를 바른 홈메이드 샌드위치로 건강한 식습관을 공유했습니다.
현대 무용은 장윤주의 넘치는 끼를 발산하는 출구가 되어줍니다. 자신을 #현대무용꿈나무 라 지칭하며 #근데아주재밌다 는 태그를 달아 짧은 동영상을 공유했어요. 웅장한 음악에 맞춰 팔을 돌리고 몸을 활짝 펼치는 그녀의 몸짓이 특별해 보이지 않나요? 장식 없이 기본에 충실한 새까만 무용복도 그녀의 춤사위를 더 프로페셔널 해 보이게 만드는 장치인 듯하네요.
장윤주의 일러스트 솜씨에도 주목해주세요. 직접 붓을 들고 에코백에 귀엽게 글씨를 써넣는 그.
남편 정승민이 운영하는 카페에 에코백이 출시되는 기념으로 단 여덟 종류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제작했다고 해요. 포도를 연상케 하는 사랑스러운 일러스트와 컬러풀한 레터링 디자인까지 귀여운 그녀의 감성이 돋보입니다. 모델이라는 한가지 직업에만 머무르지 않고 음악, 일러스트, 요리 그리고 현대 무용까지 스펙트럼을 넓혀가는 그의 도전적인 모습에 자극받아 우리도 더 다채로운 것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