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 1980년 5월 10일, 경기도 용인시
신체 182cm, 73kg
학력 세종대학교 영화 예술학 학사
혈액형 O형
별자리 황소자리
데뷔 2006년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인스타그램 @leemusaeng_official
그동안 어디 숨어 있었니. 아이고, 아이고 땅을 치며 나의 시력을 탓하게 하는 남자 이무생. 배우 이무생은 2006년 영화 〈방과 후 옥상〉으로 데뷔, 〈조작된 도시〉 〈명당〉 〈돈〉 〈얼굴 없는 보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왕이 된 남자〉 〈봄밤〉 〈60일, 지정생존자〉 〈초콜릿〉 등 일일이 나열하기에 숨이 찰 정도로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했다. 이무생이 출연한 작품 중 최소 3분의 1은 본 듯하나 이제야 이무생의 매력을 알게 된 건 그가 이 형사, 취조 형사, 상황실 요원 1, 국정원 요원 1, 장례식장 매니저처럼 주인공보다 눈에 잘 띄지 않는 역할을 주로 맡았기 때문(이라고 합리화).
현재 방영 중인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본 이무생은 회를 거듭할수록 그 매력을 더한다. 의사 가운을 입은 남자 배우에서 출발, 다음 회에서는 훈훈했고, 그다음엔 따뜻했으며 ‘멋지다’로 전개, 결국 치명적인 ‘무생의 세계’에 빠지게 된 것. 본격 이무생 덕질을 시작했는데, 감질나는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 속도 때문에 이무생 싸이월드 미니홈피까지 거슬러 올라갔으니, 이건 중증. 이젠 이무생을 몰랐던 때로 돌아가기엔 늦은 것 같다.
인스타그램 @leemusaeng_official
이무생은 〈부부의 세계〉에서 정신과 의사이자 이혼남으로 동료 의사 지선우(김희애)를 좋아(사...랑?)하는 김윤기 역할을 찰떡같이 소화한다. 드라마 스토리상 한 여자에 호감을 느낀 지 2년이 넘었는데도 한결같은 마음을 보이는 남자라니, 너무 매력적이라 눈꺼풀이 시큰하게 뜨거워지는 느낌이다. 심지어 김희애가 힘들 때 따뜻하게 위로해 주고, 곤경에 처해 판단력을 잃으면 히어로처럼 등장해 우문현답을 던지는 남자 이무생. 어쩌면 극 중 나쁜 짓(?)은 도맡아 하고 있는 이태오(박해준)와 비교되기에 더 빛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요즘 수많은 이의 이상형으로 이무생이 언급되는 건 맞는 듯.
이무생의 얼굴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온화한 성격을 대변하는 듯, 표정 주름을 품은 부드러운 눈매, 잘 익은 사과의 반사광처럼 반짝이는 광대, 기분 좋게 올라간 입꼬리 그리고 선이 굵은 턱선까지, 어느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 곳이 없다. 슬픈 게 있다면 이무생은 이미 유부남에 1남 1녀의 아버지라는 것. 물론 결혼 여부 때문에 이무생이 ‘퍼플 리스트’에 오르지 못할 하등의 이유도 없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나 보다.
인스타그램 @leemusaeng_official
황금 같은 금요일과 토요일, 친구들의 달콤한 유혹을 거절할 수밖에 없는 이유, 귀가본능이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발현되는 건 이무생을 한시라도 빨리 보고 싶으니까. 〈부부의 세계〉는 왜 일일 드라마가 아닌 주말 드라마인지, 본질적인 의문이 드는 까닭은 이무생의 온기로 하루하루를 채우고 싶기 때문이다. 아… 부부의 세계가 영원히 끝나지 않기를 바라며.
*본격 입덕 권장 시리즈! 지금 당장 알고 싶은 남자에 대한 매력 탐구서, 김퍼플의 '보러 가이'는 매주 화요일에 업데이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