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이병헌과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놓고 겨루는 할리우드 스타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주토피아2>와 경쟁한다.

프로필 by 라효진 2025.12.09

제83회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 후보작과 후보자들이 8일(현지시각) 공개됐습니다. 한국 영화와 배우들을 찾아보지 않을 수 없는데요. 우선 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수가없다>가 뮤지컬/코미디 작품상, 외국어영화상 2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로 21년 만에 박찬욱 감독과 호흡을 맞췄던 주연 이병헌이 뮤지컬/코미디 남우주연상 후보로 호명됐습니다.


영화 <어쩔수가없다> 속 이병헌

영화 <어쩔수가없다> 속 이병헌


이병헌과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놓고 경쟁할 배우들이 쟁쟁합니다. 일찌감치 유수의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를 것이 점쳐졌던 영화 <마티 슈프림>의 티모시 샬라메와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비롯해, 넷플릭스 영화 <제이 켈리>의 조지 클루니와 <블루 문>의 에단 호크, <부고니아>의 제시 플레먼스까지. 누가 받아도 이상할 것 없고 못 받아도 대진운을 탓하게 될 이 라인업에 이병헌이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영화 <어쩔수가없다>

영화 <어쩔수가없다>


<어쩔수가없다>와 겨룰 수상 후보작 명단도 비슷합니다. <블루 문>, <부고니아>, <마티 슈프림>,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누벨 바그> 등이죠. 외국어영화상 후보로는 프랑스-이란 합작영화 <그저 사고였을 뿐>, 브라질의 <더 시크릿 에이전트>, 노르웨이 등 6개국 합작영화 <센티멘털 밸류> 등이 있습니다.


눈에 띄는 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후보 등재입니다. 한국 작품은 아니지만, 올 한 해 K-열풍을 주도한 영화임엔 분명하죠.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상, 시네마틱 박스오피스 성취상, 주제가상('Golden') 등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는데요. 애니메이션상에서 <주토피아2>, <귀멸의 칼날> 등과 경쟁합니다.



제83회 골든글로브는 2026년 1월 11일 오후 8시부터 11시에 CBS 텔레비전 네트워크에서 방영되며, 미국 내 파라마운트+에서 스트리밍될 예정입니다. 국내 생중계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CJ E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