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요즘 메이크업 고수들의 입술에는 '단풍 컬러'

주황빛 가을을 닮은 단풍 컬러 립 위시리스트 7.

프로필 by 조원희 2025.10.31

설탕을 코팅한 듯 촉촉한 윤기가 흐르는 로즈 브라운 컬러 립! 올리브오일과 호호바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 식물성 립 케어 성분이 거슬거슬한 입술 각질을 잠재워준다. 엑스트라 립 틴트, 베어 클라렛, 4만8천원대, Bobbi Brown.


영양 가득한 비타민 E와 망고 오일이 입술을 온종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입술에 올리는 순간, 가을 석양빛의 붉은 레드 컬러가 맑게 올라와 얼굴에 혈색을 주는 러브샤인 캔디 글레이즈 글로스밤, 17 스트로베리 클라우드, 5만5천원대, YSL Beauty.


크리미한 제형이 입술에 녹아들어 은은한 광을 선사한다. 얇고 긴 팁 덕분에 입술 안쪽이나 입술 라인에 정교하게 발리는 퓨어 컬러 멜트-온 글로스틱, 128 멜티드 블러쉬, 5만4천원대, Estée Lauder.


비피더스 추출물과 패션 프루트 오일을 함유해 입술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입술 가득 물든 붉은 벽돌 컬러가 얼굴에 차분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프라다 글로우 밤, U20 로쏘, 6만원대, Prada Beauty.


입술에 컬러가 ‘착붙’되고 어느 각도에서도 입술이 빛난다. 말린 호박이 떠오르는 차분한 컬러라 브라운 ‘러버’들에게 ‘강추’! 루즈 디올 온 스테이지, 168 코퍼 어트랙션, 5만9천원대, Dior Beauty.


짙은 다홍빛 컬러가 입술에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린다. 뾰족한 셰이프라 입술 라인을 따라 그리기 쉽고 입술을 감싸는 경사 진 불릿(Bullet)이 풀 립 연출에 효과적이다. 립 크렘, 바베리, 9만3천원대, Chantecaille.


붉은 흙처럼 짙고 채도 낮은 레드 브라운 컬러가 입술에 ‘착’ 밀착돼 오랜 시간 유지된다. 무루무루 시드 버터가 입술 장벽을 케어하고 입술에 뭉침 없이 발리도록 도와준다. 캐비어 하이드라 크림 립스틱, 프린스 스트리트, 6만9천원대, Laura Mercier.


관련기사

Credit

  • 어시스턴트 에디터 조원희
  • 사진가 장승원
  • 아트 디자이너 이아람
  • 디지털 디자이너 오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