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집에 굴러다니는 체크 셔츠 10배 예쁘게 입는 법

가을엔 체크를 입는 게 인지상정입니다.

프로필 by 박지우 2025.09.19

체크는 지금 가장 변화무쌍하고 자유로운 패턴입니다. 커다랗게, 짧게, 혹은 과감하게! 올가을 거리를 수놓을 체크의 무한한 변주를 살펴볼까요?


체크 하나로 런웨이처럼

오버사이즈 체크 블레이저 하나만 준비하면 강렬한 하의 실종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분명 셔츠까지 단정히 갖췄지만, 분위기는 출근길보다 런웨이에 가깝죠. 큼직한 패턴이 선사하는 레트로 무드에 미니 백과 로퍼를 매치해 적절한 균형을 맞췄습니다. 클래식한 체크도 스케일을 키우면 훨씬 유쾌해진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가을 내내 돌려 입을 롱 스커트

드레시한 디테일의 체크 롱 스커트는 가을 시즌 활용도가 높은 키 아이템입니다. 블루 체크 셔츠를 더하면 패턴과 패턴이 충돌하면서 폭발적인 에너지가 만들어지고, 블랙 터틀넥 같은 미니멀한 톱과 매치하면 스커트의 그래픽이 또렷하게 살아나죠. 슈즈는 심플한 로퍼로 선택해 정제된 무드를 완성하면 더없이 완벽하답니다.


체크와 미니스커트가 만나면

체크 미니스커트에 박시한 니트를 툭 걸치면 가을 향기를 머금은 내추럴한 무드가 완성됩니다. 어깨에 무심히 묶은 니트는 액세서리처럼 룩을 풍성하게 해주고, 부드럽게 흐르는 실루엣과 부츠의 조합은 여성스러운 데이트 룩으로도 손색없습니다.


평범한 셔츠의 대반전

베이지 컬러의 체크 셔츠도 화이트 스커트와 벨트로 연출한 스카프를 만나면 분위기가 단숨에 바뀝니다. 룩이 단조롭다 싶을 떈 강렬한 액세서리의 힘을 빌려보세요. 간단하지만 확실하게 룩을 살릴 수 있으니까요.


체크는 무심하게

화이트 홀터넥 톱과 레드 체크 와이드 스커트의 조합은 마치 가을 저녁 칵테일 파티의 무드와 닮아 있습니다. 재킷을 팔에 무심히 걸치고 화이트 백으로 마무리하면, 화려하고 드라마틱한 무드가 완성되죠. 체크는 무겁게 입을 때보다, 가볍게 걸칠 때 진가를 발휘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가을엔 타탄체크를

올가을, 단 하나의 아우터만 골라야 한다면 레드 타탄체크 재킷이 최선입니다. 와이드 벨트로 실루엣을 강조하니 단순한 오버사이즈이 더해 확실한 포인트가 생겼죠. 이너는 블랙 컬러로 누른 덕분에 체크가 주인공처럼 더욱 빛나는 모습입니다. 구두 굽 소리가 당당하게 울려 퍼지는 듯한 룩이군요.


틀을 깨는 체크

체크는 보수적이라는 공식을 깨뜨리는 순간이네요. 블루 체크 셔츠 재킷과 미니스커트 셋업은 단정한 테일러링과 발랄한 에너지를 모두 간직하고 있습니다. 생기 넘치는 짧은 기장 덕분에 영화 <클루리스>의 한 장면이 떠오르죠. 기존의 틀을 벗어난 체크 셋업이야말로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제격입니다.

관련기사

Credit

  • 글 백지연
  • 사진 Getty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