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해외에서 더 주목받는 K-뮤지션 4
지금 팬이 되더라도 늦지 않았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글래스톤베리는 우리 거, 바밍타이거
」
바밍타이거가 놀라운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음악 축제이자 음악인들의 꿈으로 꼽히는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참가 소식을 알려온 것인데요. 그들이 오르는 무대는 메인 스테이지 중 하나인 ‘웨스트 홀츠’. 한국 뮤지션이 메인 스테이지를 장식하는 건 바밍타이거가 최초이기에 그들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체감하게 되는 지점입니다.
바밍타이거의 글래스톤베리 무대는 BBC를 통해 전 세계 생중계 될 예정이라고 해요. 사실 글래스톤베리의 무대라고 해서 모두 송출되는 게 아닙니다. 수백 개의 스테이지 중 엄선된 무대만이 송출되기 때문에 바밍타이거는 이 기회에 새로운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게 될 게 분명합니다. 바밍타이거는 앞서 2월에 발매한 정규 1집의 월드 투어인 ‘더 타이니 투어 2024’의 일환으로글래스톤베리를 찾습니다. 잘 다녀와요, 바밍 타이거.
「
네오 케이팝의 선두주자, 수민
」
수민은 엑소, BTS, 레드벨벳, 아이유의 곡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박재범, 스윙스, 로꼬, 자이언티 등 국내 힙합, 알앤비 뮤지션들에게도 꾸준히 러브콜을 받는 소울, 알앤비 뮤지션이기도 하니까요. 수민의 매력과 음악적 정체성을 하나로 구분 짓기는 어려운데요. 얼마 전 발매한 앨범으로 모자를 푹 눌러쓰고 ‘블루 노트 도쿄’에서 멋진 라이브를 보여준 수민의 쿨한 모습은 혼자 보기 아까울 정도입니다.
「
새롭고 용감한 사운드, 밴드 실리카겔
」
오는 6월 26일에는 전국 CGV를 통해 실리카겔의 정규앨범 발매 당일의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파워 앙드레 99>가 개봉된다고 하네요.
「
나만 몰랐던 밴드, 웨이브투어스
」
올해 상반기의 아시아, 유럽 투어를 발판으로 하반기에는 다시 한번 북미 투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나만 몰랐던 웨이브투어스의 어마어마한 인기! 작년 북미 투어에 비해 규모를 한층 더 키워 팬들을 만난다고 하네요. 10월 5일과 12일은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오스틴 시티 리미츠뮤직 페스티벌' 무대에 설 예정이고요. 북미 투어의 마지막 행선지인 뉴욕의 공연장도 하이라이트가 되고도 남습니다. 1906년 오픈한 콘서트홀로 미국의 역사적 콘서트와 행사가 진행됐으며 한국 뮤지션 중에서는 씨엘, 김준수가 이곳을 장식했다고 해요.
케이팝의 가능성은 여전히 무한합니다. 우리가 알던 케이팝 아티스트도 스스로 그 안에 가두지 않으려 하죠. 케이팝이라는 하나의 크레딧과 함께 멋진 음악으로 활동 중인 뮤지션들의 행보를 지켜보고, 응원합니다.
Credit
- 어시스턴트 에디터 전혜윰
- 글 이진수
- 사진 각 인스타그램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