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D-7, 예신의 턱 선을 찾아라

시간도 돈도 없다. 웨딩 플래너도 없다. 에디터에게 있는 거라곤 튼튼한 몸뚱이 하나. 발로 직접 뛰며 고군분투한 나의 웨딩 다이어리.

BYELLE2017.06.28

D-7

예신 에디터의 결혼 원정기 마지막 이야기다. 아직 실감이 나지 않지만 드디어 일주일이 남았다. 승모근을 필두로 등드름 관리에 이어 턱 라인 케어로 대미를 장식하기로 마음 먹었다(남들과는 차별화된 네일도 욕심이 났지만 앞자리 선배의 강력한 추천으로 턱 라인 리프팅으로 노선을 변경했다) 관리에 앞서 가장 큰 문제는 시간이었다.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아 겁이 났고 피부도 얇은 편이라 평소 침을 맞으면 멍이 잘 들기에 지금 해도 될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다. 하지만 예뻐지고 싶은 신부의 욕심으로 어느새 병원 앞에 다다르게 되었다. ‘그래, 이왕 온 거 상담이라도 받고 가자.’라는 마음으로 피부과 전문의 임이석 원장의 피부과를 찾았다.


찾아보자, 날렵한 턱 선

먼저, 에디터의 컨디션을 말하자면 비교적 갸름한 달걀형이지만 턱의 비대칭이 있는 편. 여기에 살짝 꺼진 광대의 보완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마 라인까지 함께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겁도 나고 혹 멍이 들지 않을까 싶어 귀를 따라 턱으로 내려오는 라인만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마취 크림을 바르고 40분 후 시술이 진행되는데 솔직히 말하면 정말 아프다. 주사나 침을 비교적 잘 참는 데도 불구하고 마취 크림을 왜 발랐을까 싶을 정도로 아프다. 주먹을 꽉 쥐고 맞았을 정도다. 5-10분 정도면 끝이 나는데 시술 중간 얼굴 반쪽만 맞은 모습을 거울로 봤을 때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 확실히 얼굴 라인이 살아난다고 할까. 청순한 여배우 L양을 비롯해 남자 아이돌 B까지 이 곳을 찾는 이유란다.




시술 후는 벌에 여러 군데 물린 것 같은 느낌과 살짝 피부가 튀어 나온 느낌이 있지만 30분 후면 금방 가라 앉는다. 가장 좋은 점은 자연스럽게 비대칭을 잡아준다는 것. 그리고 말하지 않으면 주변에서 모를 정도다. 그저 살이 좀 빠져 보인다는 얘기와 조금 달라진 것 같다는 얘기를 들었다. 여유만 된다면 두어 번 정도 더 가고 싶은 마음도 생겼다. 나처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신부 혹은 자연스럽게 예뻐지고 싶은 신부에게 추천한다.



Marchesa 2016



여기서 잠깐! 궁금해요, 턱 보톡스 리프팅


Q 보톡스 리프팅의 원리가 궁금해요. 일반적인 보톡스와도 차이가 있나요?

A 일반적인 보톡스는 톡신을 근육층에 주사하는 반면, 보톡스 리프팅은 톡신을 근육층 뿐만 아니라 근육 위에 자리하고 있는 진피나 피하층에 주사해요. 톡신이 서서히 흡수되면 피부를 타이트하게 만들어 리프팅 효과를 주고 주변 조직을 자극해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거죠. 보톡스라 하면 표정이 뻣뻣하고 부자연스럽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보톡스 리프팅은 이 점을 보완해 자연스러운 얼굴 근육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아요.


Q 어떤 이들에게 추천하나요?

A 자연스러운 시술과 치료를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무리하게 피부나 얼굴 형태에 부담을 주는 시술을 피하고 싶은 분들이요.


Q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부라면 언제 맞아야 가장 효과가 좋은가요? 주기적으로 맞아야 하나요?

A 1주 간격으로 4회 시술 시 6개월간 유지되요. 이후 결과에 따라 6개월마다 이 과정을 반복하죠. 붓기나 멍이 들지 않아서 일정이 타이트한 신부라면 전날 맞아도 상관 없어요.


Q 시술 후 에스테틱, 경락 마사지를 받아도 되나요? 마사지를 할 경우 보톡스가 움직일 수 있다고도 하던데.

A 일반적인 에스테틱 관리는 당일 받아도 문제 없어요. 하지만 근육에 힘을 가하는 경락 마사지의 경우는 시술 당일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Keyword

Credit

  • 에디터 김지혜
  • 도움말 임이석 원장(임이석 테마 피부과의원)
  • 사진 giphy, 중앙포토
  • 디자인 박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