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투미와 문가영이 싱가포르 센토사섬으로 향한 이유

빅터 산즈, 문가영과 함께 투미의 아스라 컬렉션에 관해 나눈 대화.

프로필 by 박지우 2024.04.12

이국의 정취를 품은 낯선 곳으로의 여행은 늘 가슴 뛰는 법이죠. 이번 시즌, 투미는 글로벌 앰배서더 문가영과 함께 싱가포르로 향합니다. 바쁜 현대 여성을 위해 고안된 새로운 핸드백 컬렉션 아스라 컬렉션과 함께 말이에요. 아스라 컬렉션이 힌트를 얻은 바로 그 섬, 센토사섬에서 투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빅터 산즈와 문가영을 만났습니다. 여행의 미학과 기능성을 절묘히 융합하는 데 능한 투미가 올해 싱가포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문가영

투미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평소 투미의 어떤 요소에 끌렸는지도 궁금합니다.
사실 예전부터 저희 부모님께서 투미를 무척 좋아하셨어요. 그래서 꽤나 오랫동안 투미를 알고 있었고 저도 굉장히 좋아하는 브랜드였는데, 마침 이렇게 행복한 제안을 주셔서 함께하게 됐어요. 투미의 새로운 여성 컬렉션인 아스라 컬렉션을 함께 소개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투미의 핵심 요소를 꼽는다면 단연 ‘기능성’ 아닐까요? 제가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께서도 늘 말씀하시던 부분이에요. 이보다 더 수납이 잘 되는 가방은 없다고요. 앞으로 투미와 어떤 작업을 함께 하게 될지 기대되네요.

싱가포르에서 투미와 특별한 만남을 갖게 됐어요. 여행을 떠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늘 그렇듯 여행은 소중한 경험이죠. 새로운 나라와 문화를 탐험한다는 건 굉장히 귀중하니까요. 항상 여행을 떠날 때면 그곳에서 무엇을 할지, 누구를 만날지, 어떤 이벤트에 참석할지, 날씨는 어떨지, 굉장히 다양한 요소들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편이에요. 제가 챙겨야 할 물건을 신중하게 준비하기 위해서죠. 특히 저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편안한 옷을 좋아하는 만큼, 여행에 적합한 옷을 챙기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요. 어쩌면 그래서 가방도 기능적이면서도 세련된 것을 찾는 것 같네요. 가방과 캐리어가 편안해야 여행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으니까요. 수많은 브랜드 가운데 제가 투미를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투미의 아스라 컬렉션 중에서 특히나 마음에 드는 제품이나 컬러가 있나요? 본인만의 아스라 컬렉션 스타일링 팁도 소개해 주세요.
팬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제가 청바지를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청바지가 색깔별로 있는데, 여기에는 역시 큼직한 라지 호보백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크로스백은 크롭티나 심플한 옷차림에 무심하게 매치하기 좋고요. 무엇보다도 이 화사한 로즈 컬러는 포인트 주기에 제격이어서 제가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컬러입니다.

어떤 여성에게 아스라 컬렉션을 추천하고 싶은가요?
바쁜 현대 여성들에게 그야말로 완벽한 컬렉션이에요. 아스라 컬렉션은 활용법이 정말 무궁무진해요. 일상생활부터 특별한 외출, 여행까지, 말 그대로 언제든지 들 수 있죠. 무엇이든 쉽게 넣을 수 있는 포켓부터 간편한 크로스바디 스트랩까지, 손이 자유롭다는 것도 큰 장점이네요.


평소 짐을 챙길 때 본인만의 특별한 스타일이 있나요?
MBTI로 말하자면 저는 ‘파워 J’예요. 여행을 떠나기 전에 챙겨야 할 것들을 메모장에 쭉 리스트업해놓죠. 이렇게 하면 정말 빠르게 짐을 챙길 수 있거든요. 사실 어차피 매번 챙겨야 하는 것들은 정해져 있어요. 그래서 한 번 이렇게 정리해 두고, 그때그때 특별히 추가적인 것들만 더하면 된답니다. 한 가지를 더 이야기하자면 가서 입을 옷을 미리 맞춰보는 것? 저는 하나의 완벽한 착장을 맞춰봐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이거든요.

싱가포르에서 가장 궁금했던 장소가 있나요? 먹고 싶었던 음식도요.
사실 싱가포르에 처음 와 보는데요. 무엇보다도 아스라 컬렉션의 화려한 ‘퍼플 선셋’ 컬러에 영감을 준 센토사섬이 가장 궁금했어요. 또 오늘 밤 열릴 축하 파티에서 싱가포르의 디저트 셰프가 특별한 창작 메뉴를 선보인다고 하는데 너무나 기대돼요. 저는 디저트를 제일 좋아하거든요!

빅터 산즈


이번 시즌, 투미가 싱가포르로 향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매 시즌, 우리 팀은 새로운 목적지로 향합니다. 이때 우리는 단순히 그곳의 미학 뿐만 아니라 투미의 비전과 얼마나 상통하는지를 고려하죠. 싱가포르는 현대와 전통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술,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곳입니다. 동시에 고유의 유산과 자연을 보호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기도 하죠. 바로 이 지점이 투미와 닮아있다고 느꼈어요. 투미 또한 우리가 지닌 ‘내구성’이라는 유산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디자인과 혁신, 더 나아가 지속 가능한 요소까지 추구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색감 또한 우리 팀에게 큰 영감을 선사했습니다. 구시가지의 풍경부터 센토사섬의 석양까지, 다채로운 색채가 투미의 2024 봄 컬렉션 컬러 팔레트에 힌트를 줬죠. 우리 팀에게 이토록 무수한 영감을 선사한 곳에서 아스라 컬렉션 론칭 이벤트를 여는 것이 온당하다고 생각했어요. 투미의 싱그러운 봄 이야기를 전하고, 새로운 글로벌 앰배서더 문가영을 소개하기에 더없이 완벽한 곳이죠.

글로벌 앰배서더 문가영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어떤 점이 투미의 헤리티지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나요?
문가영은 한 마디로 놀라워요. 정교하고 지적이며, 자신이 배우 그 이상이라는 자신감을 지녔죠. 셀 수 없이 많은 매력을 지닌 인물입니다. 이번 시즌, 투미의 새로운 앰배서더이자 아스라 컬렉션을 대표하는 모델인 문가영과 함께 하게 되어 굉장히 기뻐요. 그는 단순히 컬렉션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투미가 그리는 여성상이기도 합니다. 자신감이 넘치고 우아하며, 완벽을 추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성이죠. 문가영은 투미가 지닌 헤리티지를 정확히 이해하고, 투미의 피스를 매우 자연스럽게 소화할 줄 알아요. 활기차고 친근한 그의 모습은 투미 그리고 아스라 컬렉션과 무척 닮았어요.


투미의 새로운 아스라 컬렉션은 무엇보다도 화사한 컬러웨이가 눈에 띄네요. 어디에서 영감을 얻었나요?
아스라 컬렉션은 전반적으로 싱가포르의 모던함과 전통적인 요소들이 뒤얽힌 독특한 풍광에서 영감을 얻었어요. 그중에서도 컬러 팔레트는 싱가포르의 푸르른 자연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퍼플 선셋 컬러는 센토사섬의 타오르는 석양을, 문라이트 컬러는 시머 재질과 함께 일렁이는 센토사섬의 해변을 담아냈고요. 카메오 로즈 컬러는 아름다운 장미의 색감, 매트 블랙 컬러는 메탈릭 레더 디테일로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특히 어떤 상황에 아스라 컬렉션을 추천하고 싶은가요?
아스라 백은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다양성을 고려해 디자인한 만큼, 컬러웨이 선택지도 폭넓죠. 비즈니스 미팅부터 친구와 함께 하는 점심, 저녁 약속까지,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멜 수 있어요. 아스라 컬렉션의 핵심은 꾸미지 않은 듯한 우아함이라고 할 수 있죠.


이번 투미 2024 S/S 컬렉션이 지난 컬렉션과 비교해 더욱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진화와 혁신이야말로 투미의 핵심 DNA입니다. 우리 팀은 계속해서 더욱 빠르고 가벼운 제품을 고안하고 있죠. 매 시즌, 투미는 핵심 컬렉션을 확장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컬렉션을 소개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우리의 보야져, 조지카, 알파 브라보, 19 디그리 컬렉션에 새로운 컬러웨이를 추가했어요. 프리미엄 골프 컬렉션의 출시 또한 눈여겨볼 소식이죠. 이번 컬렉션은 단순히 기존 디자인에 비해 진화한 것에 그치지 않고, 트렌드에 걸맞은 새로운 실루엣과 컬러웨이까지 업그레이드됐습니다. 투미의 미학을 새롭게 정의할 아스라 컬렉션도 빼놓을 수 없고요!

Credit

  • 사진 투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