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드름 타파! #예신에디터 결혼 원정기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시간도 돈도 없다. 웨딩 플래너도 없다. 에디터에게 있는 거라곤 튼튼한 몸뚱이 하나. 발로 직접 뛰며 고군분투한 나의 웨딩 다이어리::등드름, 등여드름, 뾰루지, 트러블,결혼,예신피부관리,피부관리,예비신부,예신,웨딩플레너없이결혼하기,결혼준비,엘르,elle.co.kr:: | 등드름,등여드름,뾰루지,트러블,결혼

D-20 나는 7월에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다. 결혼을 앞두고 꼭 필요한 부위(?)만 집중 관리받기로 마음먹었기에 오늘은 승모근에 이어 등드름 케어에 돌입했다. 참고로 에디터는 등 트러블이 심한 편은 아니다. 하지만 이전에 났던 뾰루지들의 색소침착이 등 가운데 퍼져있고 간혹 뾰루지가 하나씩 올라오는 정도다. 피부가 예민하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에 레이저보다는 손맛 좋은 마사지를 받기로 했다. 뷰티업계에서는 신의 손이라 불리며 이미 많은 스타가 후기를 입증한 미르테 by혜정의 박혜정 원장을 찾았다.  여름 웨딩에 어울리는 베어 백 드레스 (좌) Inbal Dror (우) Rivini  지워보자, 등드름박혜정 원장과 상담을 통해 에디터는 현재 등에 각질이 있고 모공 안에 블랙헤드가 있어 필링만 잘해도 금방 좋아질 수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특히 몸에 열이 많으면 가슴과 등에 뾰루지가 올라오기 쉽다고. 등의 열을 조금만 내려줘도 트러블을 줄일 수 있다고 했다. 곧장 관리에 들어갔다. 먼저 과일 산 성분으로 등을 깨끗하게 소독하고 피지를 녹였다. 이때 해면 스펀지로 닦아내 유분을 제거한 것이 포인트. 그 뒤 피지를 흡착하는 머드 타입의 팩으로 마무리했다. 팩을 하는 동안에는 등, 어깨, 데콜테까지 마사지를 받아(피지가 올라오지 않도록 호호바 오일을 사용했다) 신부에게 중요한 림프 순환을 도왔다. 착색된 부위는 필링을 했기 때문에 2차 관리 때는 재생을 위한 팩을 하기로 했다.  혼자서도 가능한 홈케어“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샤워하고 얼굴에 쓰는 딥 클렌저를 사용해 피지를 녹여주세요. 이때 손으로 짜면 절대 안돼요. 얼굴보다 몸의 피부가 두꺼워서 잘못 짜면 그 자국이 더 오래가기 때문이죠. PH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스킨이나 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도움이 되죠. 뾰루지가 오돌토돌 올라온다고 생각하면 스크럽을 하고 피지가 빨갛다고 느끼면 딥 클렌징이 아닌 진정 팩을 해주면 확실히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박혜정원장의 섬세한 조언을 듣고 집에서도 꾸준히 관리해주기로 마음먹었다.  2주차에 접어든 지금 에디터의 등은 확실히 맑아지고 매끈해졌다. 아직 자국이 남아 있긴 하지만 각질과 오돌토돌한 피부의 요철이 줄었다. 꾸준히 집에서도 등에 팩(얼굴에 사용하는 시트 마스크를 작게 잘라 붙였다)을 했고 원장님의 조언대로 트러블 전용 스킨을 사용했다. 매일 스킨 듬뿍 머금은 차가운 화장솜을 10분 정도 등과 가슴에 올려 열도 내렸다. 아직 2번의 케어를 남겨두고 있지만 벌써 베어 백 드레스를 자신 있게 입을 수 있을 것 같다.  여기서 잠깐! 궁금해요, 등드름 케어 Q 등 트러블의 원인은 무엇인가요?A 땀과 함께 피지가 과다분비 되기 때문이기도 하고 몸에 열이 많아서 생기는 이유가 크죠. 얼굴에 비해 재생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한번 생기면 쉽게 지워지지 않아 트러블을 계속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Q 트러블 종류별로 관리 법이 다른가요?A 빨갛고 농익은 즉 화이트 헤드가 많은 여드름은 스크럽 보다는 팩을 통해 열을 내려주는 것이좋아요. 어둡고 자국이 많은 즉 각질이 많은 경우는 스크럽이 도움이 많이 되죠.  Q 식을 앞둔 신부는 최소 언제부터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A 최대 3개월, 최소 한 달 전부터는 관리해줘야 해요. 28일 주기로 각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3번 정도 떨어트리면 몰라보게 매끈해진 피부를 만들 수 있어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신부라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집중 관리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