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옴과 동시에 가벼워지는 옷차림. 특히 수영복이나 숏팬츠, 슬리브리스를 입을 예정이라면 더욱 신경 쓰이기 시작하는 게 바로 ‘몸 피부’입니다. 엉덩이, 가슴, 등에 나는 뾰루지가 그중 가장 곤란하죠.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도 않을뿐더러 눈에 잘 띄기 때문. 등드름 박멸을 위해 보디클렌저를 열심히 바꿔도 변화가 없다면 이 방법들은 어때요? 조금 귀찮지만 그만큼 효과는 확실할 거예요.
얼굴에 사용하는 클레이 마스크가 아닌
보디용 클레이 마스크! 가루로 된 클레이를 사과 식초나 물에 개어 몸 피부에 펴 바른 후 굳으면 씻어내는 워시 오프 타입 클레이 마스크가 주를 이룹니다. 원리는 흔히 쓰이는 페이스용 클레이 마스크와 같습니다. 클레이 성분이 굳으면서 피부의 과잉 피지를 쏙쏙 흡수하는 것! 가슴, 등, 팔뚝, 엉덩이 등 여드름이 하나둘씩 올라오는 부위에 사용하길 추천해요. 몸-여드름에 좋은 보디 클렌저보다 효과가 더 좋을지도!
목주름 케어용으로 목과 턱을 넓게 덮는 시트 마스크 팩이 아닌 넘어 몸 부위에 안성맞춤으로 나온 보디용 팩도 있습니다. 임산부를 위한 튼 살 케어용 배 부위 시트팩, 가슴 주변에 난 뾰루지를 다스리는 ‘가드름’ 전용 시트팩, 엉덩이를 위한 엉덩이 전용 시트팩까지! 물로 씻어내기 귀찮다면 보디 시트 마스크 팩을 사용해보세요.
기다림의 미학(?) 피부에 넓게 바른 뒤 몇 분 기다리고 씻어내면 끝! 보디용 워시 오프 마스크팩도 있습니다. 보디와 페이스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많아 용량이 적다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 한번 사용하면 제품 용량의 반 이상이 사라질 수도 있지만 거칠거칠한 몸 피부를 더 부드럽게 만들기엔 효과 만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