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온라인 브랜드 쇼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실제 매장과 동일하게 꾸며진 온라인 브랜드 쇼룸에서 아이 쇼핑을 하고, 웹 툴을 이용해 메이크업 제품을 가상으로 시연해보며, 패션 블로거들이 올린 스트리트 룩을 클릭하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로 연동되는 버추얼 시스템이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올라섰다. 클릭 한 번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원스톱 아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다섯 개의 사이트를 만나보자.::데일리메이크오버, 샵스타일, 룩북, 패션, 스타일, 엘르, 엘르걸, elle.co.kr:: | ::데일리메이크오버,샵스타일,룩북,패션,스타일

1 www.shopstyle.com숍스타일은 세계적인 패션, 뷰티, 인테리어 브랜드와 니먼 마커스, 버그도프 굿맨 같은 대형 백화점에 입점된 수백 개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브라우징 사이트. 디자이너 브랜드, 가격대, 스타일 등으로 나누어진 카테고리로 검색할 수 있고 제품을 누르면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로 연동된다. 숍스타일이 유명세를 얻게 된 것은 웹상에 거대하게 형성된 패션 커뮤니티 때문인데, 유저들은 버추얼 패션 에디터나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되어 숍스타일에 업데이트되는 제품과 스타일북 툴을 이용해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구성한다. 가장 인기 있는 코너는 패셔너블한 셀렙들의 룩을 보고 숍스타일에 있는 제품을 이용해 비슷한 무드로 코디네이션하는 페이지! 제품을 클릭하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로 자동 연결된다. 2 www.dailymakeover.com데일리메이크오버는 패션과 뷰티 전반에 관한 트렌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셀렙들의 최신 헤어&메이크업 스타일과 팁에 대해 어드바이스해주는 인터랙티브 사이트다. 단순히 핫한 트렌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되는 신제품을 이용해 온라인상에서 헤어&메이크업 메이크오버를 시도해볼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롭다. 홈페이지에 구비된 모델들의 얼굴을 선택해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의 얼굴 사진을 웹에 올리고 버추얼 메이크오버 툴을 사용해 원하는 대로 제품을 시연해볼 수 있으며 원하는 헤어스타일로 변화시켜볼 수도 있다. 회원들은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링을 보며 코멘트를 주고받을 수 있다고. 이제 걸들은 헤어 살롱에 들르기 전, 이곳에 접속해 버추얼 툴로 미리 자신의 모습을 확인해 볼 것! 3 www.lookbook.nu룩북은 블로거가 리얼 피플의 스트리트 룩을 찍어서 올리는 1차원적인 사이트가 아니라, 본인이 스타일링하고 감각적인 연출과 함께 직접 찍어 올리는 카탈로그 개념의 사이트다. 모델 같은 외모와 스타일로 유명해진 제인 앨드리지, 캐롤리나 잉그만, 하넬리 등의 파워 블로거들과 해외 패션 에디터, 디자이너 등 패셔너블한 리얼 걸&보이들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룩북의 가장 큰 특징은 스타일링 사진을 보며 마음에 드는 아이템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브랜드 출처를 알 수 있다는 것. 또한 브랜드, 컬러, 소재, 무드별로 나뉜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원하는 스타일링을 찾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엘르걸 본지 11월호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