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LYE

볼거리 많은 스웨덴 여행기

스톡홀름 거리를 거닐다 보면 자연스럽게 카메라부터 꺼내들 수밖에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프로필 by ELLE 2016.06.03

DESIGN STOCKHOLM

Sweden


안데르센의 동화 속에서 방금 튀어나온 것 같은 디자인의 건물과 공기에서 느껴지는 자유분방한 거리 풍경, 북유럽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인테리어. 스톡홀름에 도착하면 자연스럽게 카메라부터 꺼내들 수밖에 없는 이유다. 3만 개가 넘는 섬으로 이뤄진 도시는 긴 겨울을 보내고 4월부터 서서히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하는데, 4월을 절정으로 보면 된다. 특히 4월 마지막 날에는 ‘발푸르기스의 밤(Walpurgis Night)’이라는 축제가 열리는데 고대 마녀들이 봄이 오길 기다리면서 춤과 모닥불, 불꽃놀이가 어우러진 향연을 펼치는 스톡홀름 최대의 페스티벌이다.



MUSEUMS 

16세기부터 현대에 이르는 스웨덴 가구들을 전시하는 노르디스카 박물관(Nordiska Museet, Djurgardsvagen 6-16, 115 93). 피카소와 달리, 마티스의 작품을 전시하는 현대미술관 (Moderna Museet Malmo, Exercisplan 4, 111 49, modernamuseet.se), 스웨덴 유일의 도자기 팩토리인 구스타브스베르그 포슬린파브릭 (Gustavsbergs Porslinsfabrik, Chamottevagen 2, 134-40) 등이 유명하다.




MISS CLARA 

한 여학교 교장이었던 ‘클라라 스트롬 버그(Clara Stromberg)’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92개의 객실을 갖춘 디자인 호텔로 아르누보 스타일이다.
add Sveavagen 48, 113 34







THE ROYAL OPERA HOUSE 

스웨덴 왕립오페라는 무려 24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데, 백스테이지 투어와 다양한 공연들을 감상할 수 있다. 

add Gustav Adolfs Torg, 103 22






SANDHAMN SEGLAR 

산드함 지역에 위치한 4성급 호텔로, 항구 가까이에 있어, 요트를 즐기기에 좋다. 

add Sandhamn Seglarhotell AB, PO Box 124, Sandhamn, 130 39






BETONGGRUVAN 

‘콘트리트 광산’이라는 뜻의 디자인 숍. 심플하면서도 아름다운 홈 제품들을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
add Sveavagen 133, 113 46






OAXEN KROG & SLIP 

유르고르덴 섬에 있는 바다 테마의 트윈 레스토랑. <미슐랭 가이드>에서 스타를 받은 다이닝 레스토랑 ‘옥슨 크록’과 캐주얼한 비스트로 ‘슬립’이 건물 안에 나란히 자리한다. 옥슨 크록은 바닷가재가 주메뉴이고 슬립에서는 진저를 곁들여 구운 돼지 옆구리 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add Beckholmsvagen 26, 115 21






GAMLA STAN 

감라스탄은 스톡홀름의 구시가지다. 16세기의 오랜 건물들이 그대로 남아 있어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다. 네덜란드 풍 바로크 건축물은 멀리서 봐도 장관이다.


Credit

  • writer EMMA LOVE EDITORS 손은비
  • 김은희 DIGITAL DESIGNER 전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