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중의 최고
매년 전 세계 <엘르 데코> 편집장들의 심미안으로 선정되는 최고의 디자이너와 최고의 디자인 제품들. 2015년 영광의 주인공들에게 반짝이는 거울을 비췄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올해의 디자이너 Doshi Levien
론 아라드, 넨도, 파트리샤 우르키올라 등 최고 디자이너들이 거쳐간 EDIDA ‘올해의 디자이너’에 영국의 디자인 듀오 ‘도시 레비엔’이 이름을 올렸다. 런던 왕립예술학교에서 만난 니파 도시(Nipa Doshi)와 조너선 레비엔(Jonathan Levien)은 지난 10여 년간 일과 삶을 함께 해왔다. 인도에서 자란 니파는 시각 예술에 날카로운 안목을 지니고 있고, 스코틀랜드 출신의 조너선은 소재와 테크닉을 다루는 데 탁월하다. 국적과 인종, 문화의 차이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승화시키는 이들의 작업은 B&B 이탈리아, 카펠리니, 캠퍼, 스와로브스키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패브릭 Jardin D'Osier _에르메스
피에르 마리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야생의 정글과 아름답게 가꾼 정원이 공존하는 듯하다. 잉크젯 프린트 기법을 사용해 가늘게 떨리는 녹음과 나뭇잎의 초록 그림자까지 표현해 냈다.
조명 Wireflow _비비아
아릭 레비의 천재성이 빛나는 와이어 조명. 심플한 블랙 케이블과 압축 유리로 만든 소형 전구로 이뤄졌다. 보는 각도에 따라 그래픽 드로잉이나 기하학적인 설치미술 작품을 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스페인 조명 브랜드 비비아(Vibia) 제품.
테이블웨어 Machine Collection _디젤 리빙 & 셀레티
디젤과 셀레티가 협업한 ‘머신 컬렉션’은 공장의 컨베이어 조립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접시의 가장자리는 톱니바퀴를 연상시키고 유리 제품들 역시 너트와 볼트를 조각 작품으로 승화시킨 것 같다.
가구 Segreto _몰테니앤씨
디자이너 론 길라드의 마법 같은 창조력이 유감 없이 발휘된 접이식 가구. 벽에 부착하는 삼각형 모양의 가구는 닫았을 때는 우아한 콘솔처럼 보이지만, 열었을 때는 책상 상판과 함께 또 다른 소우주가 펼쳐진다.
주방 Salinas _보피
파트리샤 우르키올라가 선보인 요리를 위한 건축. 모듈러 방식과 최소한의 두께를 지닌 철제 구조로 한층 경쾌하고 모던한 주방을 만들어냈다. 조리대, 수도꼭지, 전기 연결부가 매끄럽게 이어지고 슬라이딩 우드 상판은 식탁으로도 변신한다.
베딩 Peg _카펠리니
넨도 스튜디오와 줄리오 카펠리니의 협업으로 탄생한 침대. 부드러운 곡선으로 마무리된 디자인은 단순해 보이지만 균형은 흠잡을 데 없다. 기능성과 미학성에 대한 면밀한 탐구 끝에 탄생한 절충주의적 모던함!
의자 Skeleton _놀
놀(Knoll)이 선보인 ‘워싱턴 컬렉션’의 일부인 스켈레톤 체어는 형태와 소재, 무게, 밸런스의 결정체라 할 만하다. 삼각대 형태의 다리는 걸어가는 인간의 모습을 닮았고, 등받이는 손으로 알루미늄을 직조한 것 같은 입체미를 지녔다.
바닥재 Rabari 1 _나니마르퀴나
한 장의 카펫 안에 동서양을 넘나드는 철학적인 대화가 담겨 있는 듯하다. 도시 레비엔은 전통적인 인도 직물 기술에 현대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 감각을 접목시켰다. 세계적인 러그 브랜드 나니마르퀴나(Nanimarquina)가 제작, 판매한다.
Credit
- editor 김아름
- photographer Adriano Brusaferri
- styling Arianna Lelli Mami & Chiara di Pinto/Studiopepe
- project manager Marie-Pierre Di Malta
- DIGITAL DESIGNER 오주희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