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리단길 골목에 새롭게 둥지를 튼 내추럴 와인바 '얼씌'. 근처 석촌호수의 흩날리는 벚꽃도 식후경이죠. 북유럽풍의 아늑한 별장 컨셉으로 꾸며진 인테리어 속에서 60여 종에 이르는 다채로운 내추럴 와인에 유러피안 요리를 곁들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복 내장 소스로 만든 프레골라 파스타부터 사과잼이 들어간 닭 간 빠테, 쫄깃쫄깃한 콩피 뽈뽀까지, 와인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플레이트로 가득한 이 곳! 혼술러들을 위한 바 자리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향긋한 와인과 함께 은은한 봄 기운을 맘껏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48길 3 1층
인스타그램 @bar_earthy
군더더기 없이 클래식한 요리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와인바가 용산구청 뒤편에 문을 열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홈메이드 샤퀴테리부터 돼지고기, 닭고기, 우유의 촉촉한 하모니를 자랑하는 프랑스 전통 소시지 '부뎅블랑'까지, 그야말로 기본에 충실한 요리들로 가득하죠. 와인을 절로 부르는 한우 치맛살 타르타르와 우엉 부각, 이탈리아 만두 또르뗄리니 등 개성 넘치는 메뉴도 빼놓을 수 없답니다. 모던하면서도 따스한 분위기 덕분에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
주소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32길 43 1층
인스타그램 @igni_seoul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공간들로 채워지고 있는 '신상 맛집의 성지', 성수동에 타파스 바 '닷 성수'가 새롭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아시안 및 재패니즈 터치가 가미된 타파스를 오마카세 형태로 만날 수 있는 독특한 곳인데요. 바 테이블 8석이 전부인 만큼, 조금 더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오픈 키친으로 꾸며진 만큼 요리가 준비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알찬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요. 부드러운 스트라치아텔라와 매실청에 절인 토마토, 토마토 에센스, 바질 오일을 곁들여 먹는 디쉬는 코스의 첫 시작을 알리는 산뜻한 메뉴! 여기에 와인부터 위스키, 하이볼까지 다양한 주종을 곁들일 수도 있답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동일로 75-18 2층
인스타그램 @dot.seong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