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아내 심하은, 84kg에서 모델 시절 피지컬 되찾은 비결은 깻잎? #스타다이어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이천수 아내 심하은, 84kg에서 모델 시절 피지컬 되찾은 비결은 깻잎? #스타다이어트

이인혜 BY 이인혜 2022.11.10
 
현재 남편 이천수와 함께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 중인 심하은! 그가 최근 패션쇼 무대에 멋지게 복귀해 화제가 됐습니다. 모델 출신인 만큼 쭉 뻗은 팔다리에 세련된 비주얼을 자랑해 이목을 끌었는데요. 과거 쌍둥이 임신 당시 84kg까지 나갔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그의 다이어트 비법에도 관심이 쏠렸어요. 관심이 이어지자 심하은은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깻잎'을 꼽았죠. 깻잎 먹고 1년 만에 무려 16kg을 감량한 심하은, 그는 생 깻잎을 먹으면서 "식사 전 깻잎 3장을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 꿀팁을 전해 많은 다이어터들을 솔깃하게 했어요. 
 
 
심하은에게 깻잎 다이어트를 알려준 이는 바로 그의 어머니였는데요. 심하은의 어머니 역시 깻잎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데 이어, 사위인 이천수를 비롯해 자녀들에게도 깻잎의 효능에 관해 이야기하는 등 깻잎에 대한 무한 신뢰를 보여준 바 있어요.

 
심하은 심하은
 
이들에 앞서 김미려와 노유민 등 많은 스타들도 깻잎 섭취로 체중 감량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깻잎 다이어트로 10kg 넘게 감량했던 김미려는 "다이어트로 닭가슴살 샐러드를 먹다 보니 맛에 물려 드레싱 대신 깻잎을 무쳐서 함께 먹었다"고 말했죠. 그는 깻잎을 먹고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시작하자, 샐러드는 물론 모든 음식에 깻잎 가루를 뿌려 먹었다고 해요. 심지어 피자가 먹고 싶을 때도 치즈 대신 깻잎 가루를 뿌려 먹었다고 하네요. 무려 28kg 감량에 성공한 노유민 역시 "무조건 하루 세끼를 챙겨 먹고 상추와 채소 등 푸른 잎 채소에 싸 먹었다"고 말했어요.
 
스타들이 사랑하는 깻잎 스타들이 사랑하는 깻잎
 
실제로 깻잎은 100g당 41kcal에 불과한 데다 데칠 경우 24kcal로 줄어드는 등 열량이 낮은 음식이에요. 깻잎에 들어있는 페릴 케톤과 우르솔산은 각각 식욕 억제와 근육발달/지방분해에 도움을 줘서 탄탄한 몸만들기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이를 비롯해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도 풍부해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특히 칼슘은 시금치의 4배, 우유의 2배나 들어 있다고 하네요. 또한 철분이 풍부해 여성들의 빈혈 예방은 물론 성장기 아이들 두뇌 발달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이렇게 보니 뭐 하나 빼놓을 것 없이 완벽한 깻잎! 오늘부터 식사 메뉴에 깻잎도 추가해보는 건 어떨까요? 한결 가볍고 건강한 몸만들기에 도움이 될 거예요. 물론 꾸준히 운동하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스타다이어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