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빼고파〉 종영
김신영이 그간 〈빼고파〉에서 공개한 다이어트 레시피 노하우 가운데 대표적인 4가지를 살펴 볼게요. 맛있게 먹으면서 살도 뺄 수 있다니, 벌써부터 귀가 솔깃해지네요.
흰 가래떡 대신 현미떡! 다이어트 떡볶이
」



떡볶이는 보통 1인분에 500kcal 이상인 고열량음식이라 다이어트의 적으로 불립니다. 하지만 김신영이 공개한 현미떡볶이 레시피를 참고한다면, 1인분에 400kcal도 안 되는 맛있는 떡볶이를 맛볼 수 있어요. KBS 〈빼고파〉 출연진들 또한, 김신영표 현미떡볶이를 맛보고 연신 엄지를 치켜세웠는데요. 모두의 찬사를 불러온, 현미떡볶이 레시피의 핵심 포인트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흰 가래떡은 현미떡, 밀가루 어묵은 프로틴 어묵, 설탕은 스테비아로 대신하면 끝! 조리 과정도 하나씩 살펴 볼게요.






1. 냄비에 물을 넣고 멸치육수팩을 넣어 육수를 만든다.
2. 고추장, 고춧가루, 진간장, 스테비아, 다진 마늘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3. 육수가 끓으면 양념장을 푼다.
4. 한입 크기로 자른 양배추와 양파, 대파, 프로틴 어묵을 넣는다.
5. 끓기 시작할 때 현미 가래떡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인다.
두꺼운 피자 빵 대신 토르티야! 다이어트 피자
」


대표적인 고칼로리 음식인 피자! 이 또한, 김신영의 레시피를 참고한다면 칼로리는 낮추면서 맛있는 피자를 먹을 수 있어요. 이번 레시피의 핵심 포인트는 바로, 두꺼운 피자 빵을 얇은 토르티야로 대체해 칼로리를 낮췄다는 점, 그리고 조리 과정에서 달걀을 넣어 단백질 섭취를 높였다는 점이랍니다.








1. 기름 없는 팬에 토르티야를 굽는다.
2. 토르티야 위에 달걀을 넣어 풀어준다.
3. 달걀을 풀어 토르티야 위에 넓게 펴준다.
4. 달걀이 어느정도 익으면 기름 뺀 고추참치를 넣어준다.
5. 치즈와 토마토, 루꼴라 등 채소를 얹어준다. 다만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옥수수 등은 금물!
6. 치즈가 고추참치에 녹아들면, 토르티야를 한장 더 올려 뒤집어가며 굽는다.
7. 이때 토르티야는 약한불로 은근하게 '겉바속촉'으로 익힌다.
탄단지 완벽! 멸치볶음 묵은지 김밥
」

김신영표 '멸치볶음 묵은지 김밥'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등 필수영양소를 충분히 챙기면서 칼로리는 낮춘 게 특징! 다만 김치의 경우 염분을 낮추기 위해 씻어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또한, 달걀 2개를 사용할 땐 노른자는 1개만 사용하는 게 칼로리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1. 흰자 2개, 노른자 1개 넣은 달걀물을 팬에 둘러 달걀지단을 만든다.
2. 채 썬 묵은지에 매실액 1T, 참기름 0.5T, 참깨 0.5T를 넣고 버무린다.
3. 김밥 김에 현미밥, 달걀지단, 양념한 묵은지 멸치볶음을 넣고 김밥을 만든다.
쌀밥 대신 현미밥으로! 소화 잘 되는 다이어트 해물죽
」


소화가 잘 안 된다거나 음식을 씹고 삼키는 게 버겁다면, 이번에 소개할 김신영의 다이어트 해물죽 레시피에 주목해보세요. 평소 이와 비슷한 어려움을 겪던 고은아는 김신영의 해물죽을 맛보고 "속을 따듯하게 채우는 편안한 맛", "넘어갈 때 하나도 거북하지 않다"고 극찬했다는 후문. 1인분 기준 158kcal밖에 안 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김신영의 다이어트 해물죽 레시피를 살펴볼게요. 참, 죽을 끓일 때도, 쌀밥보다는 현미밥을 사용하는 게 혈당조절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1. 손질한 채소와 해물을 한번에 갈아준다.
2. 다진 해물은 냄비에 옮겨준다.
3. 즉석 현미밥 4개를 갈아준다.
4. 갈아낸 밥도 냄비에 넣어준다.
5.냄비를 불에 올리고 저어가며 10분간 끓인다.
6. 죽이 끓으면 참기름과 국간장으로 간을 한다.
7. 기호에 따라 깨와 김가루를 추가해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