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현지에서 배운 기술을 바탕으로 소바를 만들고 있는 스바루.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꾸준히 선정되었을 정도로 그 맛을 인정받은 곳이에요. 면의 퀄리티에 따라 소바의 맛이 좌우되는 만큼 매장 안 한 쪽에 마련된 제면실에서 메밀면을 직접 만들어내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담백하고 고소하며 식감까지 훌륭한 메밀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인기 메뉴는 쯔유에 찍어 먹는 자루 소바, 오리고기와 대파 등을 쯔유와 함께 끓인 소스에 메밀면을 곁들인 오리 소바입니다. 일본 정통 스타일의 소바를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보세요.
위치 서울시 서초구 방배중앙로21길 7
문의 02-596-4882 / @subaru_soba
여름이 되면 점심시간에 긴 줄이 늘어서곤 하는 압구정 로데오 거리의 유명한 맛집인 압구정 하루. 이곳 냉모밀의 특징은 살얼음이 언 육수와 함께 잘게 썬 오이를 듬뿍 올려준다는 것인데요. 차가운 육수로 쫄깃해진 면발과 아삭한 오이를 함께 먹으면서 더위를 날릴 수 있어요. 시원한 국물이 해장으로도 제격! 오이를 못 먹는 ‘오싫모’라면 주문 전 미리 빼달라고 요청할 것을 추천합니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한돈으로 만든 두툼한 수제 돈가스를 곁들여도 좋아요~.
위치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72길 56
문의 02-514-5557 / @apgujeong_haru
공덕역 근처 경의선숲길에 위치한 희희. 메밀 함량 40% 이상의 생면과 200년 된 사누끼 씨간장을 넣어 발효시킨 쯔유로 소바를 만들고 있어요. 깔끔한 맛이 특징이라 누구나 호불호 없이 냉모밀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성게알, 단새우, 튀김을 올린 냉소바부터 고등어구이, 차돌을 올린 온소바 등이 있는데, 별도의 금액을 추가하면 토핑을 취향껏 올릴 수 있어요. 새콤한 맛의 드레싱과 트러플 오일을 버무린 샐러드에 소바를 곁들여 먹는 샐러드 소바도 별미랍니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291-5
문의 02-6351-2915 / @heehee_official